갱생

질문 있는 특강쇼 이동귀 교수, 꾸물거림증 극복 방법, 미루기 습관, 느림의 미학, 우울증, 자살 충동, 서른살이면 달라질줄 알았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15회

아리아리동동 2018. 6. 13. 10:34

EBS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15회 방송소개 ( 빅뱅쇼,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2018년 7월 5일 방송, 다시보기, 촬영장소 어디 )

주내용이 '이동귀 교수, 꾸물거림증 극복 방법, 미루기 습관, 느림의 미학, 우울증, 자살 충동, 서른살이면 달라질줄 알았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등 이라고 하네요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이런 류의 프로그램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재미있게 보세요

편성 : EBS1 (월) 23:55

진행 : 김구라, 황제성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교수


'나는 시간이 닥쳐야 일을 마무리한다?’, ‘항상 계획은 세우지만 실행하지 않는다?’, ‘늘 할 일이 많다?’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꾸물거림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꾸물거림증(예: 벼락치기)은 사회 전반에 퍼져있는 현상 중 하나로 흔한 증상이지만 꾸물거리는 것 자체가 우울증 또는 불안과 관련이 높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그래서 이번 <질문 있는 특강쇼-빅뱅>(이하 빅뱅쇼)에서는 따듯한 힐링 전도사,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교수와 함께 ‘꾸물거림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느림의 미학 VS 꾸물거림?! 

대학생의 53%, 교수의 30%가 심각한 꾸물거림증을 호소할 정도로 사회 전반에 퍼진 ‘미루기 습관’ 꾸물거림증. 급변하는 사회에 제동을 걸며, 삶을 조금 느리고 여유 있게 바라보자는 취지의 ‘느림의 미학’이라는 말도 있는데, 꾸물거림과는 무엇이 다를까? 진행속도를 늦춰 여유로운 마음으로 과정에 임하도록 하는 ‘느림의 미학’과 일을 회피하기 위해 미루는 ‘꾸물거림’은 명백히 다르다. 이동귀 교수는 꾸물거리다가 임박하여 일을 처리할 때 경험하게 되는 극도의 긴장감이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고, 만성적인 꾸물거림은 우울증을 넘어 자살 충동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꾸물거림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열렸다, 고민타파!! ‘이·동·귀 상담소’ 

「서른 살이면 달라질 줄 알았다」로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준 이동귀 교수가 이번 빅뱅쇼에서는 시청자 퀘스터들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준다. 틀어져버린 자녀와 부모 사이의 관계 회복 방법, 취업 준비생의 불안감, 그리고 부모님께 보내는 꾸물거리는 자녀의 항변 등 남녀노소 전 연령을 불문하고 각종 고민들을 해결해 준다. 아마 당신의 고민도 이 안에 있을 것이다! 그 해결방법, 방송을 통해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