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

백설 호떡믹스,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잼믹스 양이 많기 때문에 잼믹스를 조금 남기는 것만 신경쓰면 될 것 같네요.

아리아리동동 2018. 6. 23. 13:16


백설 호떡믹스
최근들어 복잡한 요리도 집에서 간편하기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믹스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근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바로 호떡믹스죠..

 

오늘의 (야식) 요리는 바로 호떡믹스~*

우선 녹차맛 찹쌀호떡믹스로 호떡 만들기 시작!!!

 

깔끔한 포장에 10개 정도 만들 수 있는

분량이 들어 있어요.

 

포장 뒷면은 요리 방법이

아주 쉽고

친절하게 그림을 덧붙여 설명되어 있네요.

 

포장을 열면 믹스와 잼믹스

그리고 건조이스트가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대로 찬물 한컵과 끓는 물 2/3컵 준비했어요.

(몇 번의 경험으로 물 양은 조금 적게..^^;)

 

준비한 물을 섞어만든 미지근한 물에

건조 이스트를 풀어요.

(약간 덜 풀린건 그냥.. 패스~)

 

이스트를 탄 물에 프리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5분동안 반죽해야 하는데요.

주걱으로만 하는건 조금 무리고

역시 손 넣어서 꾹~꾹~ 힘주어서 반죽했습니다.

반죽이 완성되면 반죽을 볼 한가운데로 몰아서

비닐팩을 덮고 30분 동안 발효시키세요.

 

30분간 발효된 모습

(기다리는 30분이 매우 지겨움.. 웁스~)

 

발효된 반죽을 다시 치대어서 가스를 빼고

함께 들어 있던 잼 믹스를 준비합니다.

(잼믹스는 양이 넉넉하므로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한봉지를 다 쓰지 마세요~)

 

손에 식용유를 바른 후, 반죽을 떼내어 넓게 펴고

잼믹스를 넣고 오므려 모양내어서 호떡을 만드는데요.

물 양을 적게 하니깐 식용유를 바르지 않아도 들어붙지 않네요.

 

달구어진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오므린 부분을 아래로 향하도록 올려서 굽습니다.

(집에 버터가 있다면 버터를 사용하는게 더 맛있어요.)

 

앞뒤로 1~2분씩 노릇하게 굽는데요.

종종 속이 터져서 내용물이 삐져 나올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사진 아랫쪽 호떡이 속이 터졌죠..;)

 

노릇하게 구워서 접시에 옮겨 담으면 끝~*

(이것도 몇 번 해보니깐 요령이 생겨서 만들기 더 쉽네요.)

녹차맛 찹쌀 호떡 믹스는 녹차분말이 함유되어 색이 푸른빛을 띄는데요.

백설 호떡 믹스는 거의 모든 제품이 찹쌀호떡믹스라 그런지

쫄깃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사 먹는 호떡과 맛이 거의 흡사한데요.

집에서 만들기 때문에 깨끗해서 아주 좋네요.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잼믹스 양이 많기 때문에

잼믹스를 조금 남기는 것만 신경쓰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