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

청정원 미소가 쇼유生라멘, 주전자에 따로 끓인 물 붓고 쇼유 소스와 쇼유 향미유를 넣어 잘 저어 주구요, 완성된 쇼유라멘에 구이김과 편육 그리고 미나리와 고기볶음으로 고명을 했답니다

아리아리동동 2018. 6. 24. 15:48


청정원 미소가 쇼유生라멘 .. 일본식 간장 쇼유로 밑간을 한 쇼유생라멘을 끓였어요.

일본식 간장인 쇼유로 밑간한 쇼유생라멘입니다.

쇼유의 독특한 맛이 일품인 생라멘이라 고소하고 감칠맛이 나네요.

쇼유생라멘은 삿포로 정통일식 라멘이라고 하네요.

 

믿을 수 있는 청정원 제품입니다.

맛 뿐만 아니라 고명까지 세세하게 신경쓴 흔적이 역력한 제품이네요.

미소가생면과 쇼유 소스, 쇼유향미유 그리고 종가집 구이김과 고명으로 쓸 안심편육이 들어 있네요.  


 

끓는 물에 생면을 넣고 잘 저어가면서 면을 끓여냅니다.

 

면이 쫄깃하게 익으면 채반에 건져 물기를 빼 냅니다.

 

주전자에 따로 끓인 물 300cc를 붓고 쇼유 소스와 쇼유 향미유를 넣어 잘 저어 줍니다.

TIP. 300cc는 약간 짜니까요. 싱겁게 드시는 분이라면 물을 조금 더 넣어서 육수를 만드세요.  

 

완성된 쇼유라멘에 구이김과 편육 그리고 미나리와 고기볶음으로 고명을 했는데요.

이쁜 색을 위해 얼린 앵두도 살짝 올려 보았습니다.

쇼유의 브라운 색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