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배워서남줄랩 남궁인 배워서남줄랩 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 심폐소생술, 십말이초 래퍼, 유재환 , 프로필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 배워서남줄랩 13회 안전 특집 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

아리아리동동 2018. 9. 9. 01:28


배워서남줄랩 남궁인 배워서남줄랩 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 심폐소생술, 십말이초 래퍼, 유재환 , 프로필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 배워서남줄랩 13회 안전 특집 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


배워서 남줄랩 13회 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 2018년 7월 16일 방송


<배워서 남 줄 랩> 시즌1 마지막 수업!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과 함께하는 안전 특집! 

힙합과 민주시민 교육을 결합한 국내 최초 힙합, 지식 컬래버레이션 강연쇼 배워서 남 줄 랩! 

인지심리학, 성, 고전, 통일, 폭력 등 우리 사회 핵심 이슈에 새롭게 접근함과 동시에 그동안 미디어에서 소외되었던 10대들의 목소리를 반영, 랩으로 재해석 해 큰 반향을 일으켰는데! 

배워서 남 줄 랩 시즌1 대망의 마지막 회!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마지막 수업은 바로 안전 특집! 

국가적 재난 세월호 참사부터 제천 화재 사고, 밀양 병원 화재 사고 등을 겪으며 안전불감증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국민적 안전 인식 확보를 위해 배워서 남 줄 랩 식구들이 나섰다! 

안전특집을 함께 한 시즌1 마지막 선생님은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 

생명을 지키는 최전방에서 일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생활 속 안전 지식과 응급처치! 

그 어느 때보다 꼭 알아야 할 꿀 정보가 가득한 배워서 남 줄 랩 안전 특집 편이 전격 공개된다. 


시즌1 마지막 회 녹화 중단 위기! 안전 특집 녹화 중에 사고 발생?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래퍼 효동의 지목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유재환 실장! 

그런데 얼음물을 뒤집어쓰기도 전에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녹화 중단 위기에서 보여준 남궁인 선생님의 신속한 응급처치는 무엇이었을까?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생활 속 각종 사고! 가벼운 화상부터 칼에 베인 상처, 치아가 빠졌을 때 대처하는 법까지! 

총동원된 소품만 50여 개! 몸으로 직접 배워보는 응급 처치 종합 선물 세트! 

남궁인 선생님의 꿀팁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응급 처치의 핵심, 생명과 직결된 심폐소생술 실습까지! 

그런데 남궁인 선생님을 압도하는 심폐소생술 전문가가 등장했다? 

선생님을 당황하게 할 정도로 심폐소생술의 정석을 보여준 래퍼는 과연 누구였을까? 


<배워서 남 줄 랩> 십말이초 래퍼들이 생각하는 삶과 죽음 

매일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응급실 의사가 십말이초 래퍼들에게 던지는 질문! 여러분은 죽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사고, 질병뿐 아니라 정신적 고통도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는 남궁인 선생님! 

슬픔과 우울함으로부터 우리의 삶을 지키는 방법은? 

방송 사상 최초 공개! 십말이초가 죽음을 생각한 순간은 언제였을까? 

곁에 있는 사람이 죽음을 생각할 때 대처해야 하는 우리의 자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