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7번방의 선물 줄거리 용구 딸 예승이 소양호 천만 관객 2013년 최고 휴먼코미디 영화 출연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정만식 감독 이환경 EBS 한국영화특선 7번방의선물 결말 10월4일

아리아리동동 2018. 10. 20. 01:28


7번방의 선물 줄거리 용구 딸 예승이 소양호 천만 관객 2013년 최고 휴먼코미디 영화 출연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정만식 감독 이환경  EBS 한국영화특선 7번방의선물 결말 10월4일


EBS 일요시네마 로마의 휴일

영화 방송일: 2020년 10월 4일 (일) 밤 10시 35분

영화 감독 : 이환경

영화 출연 :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영화 제작 : 2013년

영화길이 : 127분

영화 나이등급 : 15세


영화 줄거리: 6살 지능을 가진 딸바보 용구는 마트에서 주차요원으로 일하며 월급 67만원을 받고 딸 예승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갑니다. 

어느 날, 예승이에게 세일러문 가방을 사주려던 용구는 마지막 남은 한 개의 가방이 팔리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용구의 월급날 마트에서 일하는 용구에게 마지막 남은 가방을 샀던 아이가 세일러문 가방 파는 곳을 알려준다고 해서 따라 간 길에 사고가 나고 용구는 아이를 죽인 흉악범으로 체포됩니다. 

전국의 흉악범들이 모두 모인 7번방에 용구가 들어오게 되면서 교도소 안에서 여러 에피소드들이 발생하는데요. 

순수하고 착한 용구는 위험에 처한 방장 소양호를 구하게 되고 소원을 들어주겠다는 방장에게 용구는 예승이를 데리고 오고 싶다고 말합니다. 

이제 용구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7번방 흉악범들의 최고의 계획이 실행에 옮겨지게 되는데요…


영화 해설: <7번방의 선물>은 천만 관객 흥행몰이에 성공한 2013년 최고의 휴먼 코미디 영화다. 교도소를 주된 배경으로 하면서도 기존의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설정이 이 영화의 감상 포인트.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 7번방에 7살 꼬마 '예승'을 반입하기 위한 사상초유의 합동 작전이 펼쳐지는 것. 무엇보다 내로라하는 개성만점 충무로 흥행 배우들의 예사롭지 않은 의기투합은 오직 <7번방의 선물>의 탄탄한 시나리오 하나만으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독특한 설정과 유쾌한 웃음, 보는 이들의 마음을 무장해제시킬 훈훈한 감동까지 갖춘 <7번방의 선물>의 시나리오는 류승룡, 오달수,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김기천, 그리고 정진영까지 이름만으로도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명배우들을 만나 사상초유의 합동작전으로 재탄생했다.


영화 감독: 서울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