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방송 아침이좋다 참숯 장작 공장 찜질방, 강원 고성 도루묵, 택배 가격, 캣맘 폭행, 승강기 토사물 낙상사고 보상, 한남자와 두 여인 동거 스토리, 10살 승마 신동 이차미 아침이좋다 644회

아리아리동동 2018. 12. 4. 03:27


생방송 아침이좋다 참숯 장작 공장 찜질방, 강원 고성 도루묵, 택배 가격, 캣맘 폭행, 승강기 토사물 낙상사고 보상, 한남자와 두 여인 동거 스토리, 10살 승마 신동 이차미 아침이좋다 644회


생방송 아침이 좋다 644회 방송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재방송 시청률


<1부>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최영일 시사평론가가 분석합니다

■ 지구촌은 지금 ▶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시간

■ 구PD의 아프리카 탐험


<2부>


■ 스타 인사이드 ▶ 대한민국 연예계 이모저모

■ 현장 NOW ▶겨울이 되면 더 바빠지는 사람들! 참숯&장작 공장 작업 현장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더욱 바빠지는 곳이 있다! 바로, 장작과 참숯을 만드는 공장인데~  

장작과 참숯은 캠핑과 식당 등에서 1년 내내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특히, 장작은 가스비 절감을 위해 난방용품으로 사용하는 가구가 늘어나 겨울이 되면 주문이 급증하고 있단다.

장작과 참숯은 참나무를 사용해 만든다는 것이 공통점! 

3개월 정도 자연 건조 후, 용도에 맞춰 가공하고 또다시 실내건조를 거치며 제작 기간이 1년 이상 소요되는 장작! 

참숯은 1,300도 이상의 가마에서 5일 정도 태운 참나무를 이틀 동안 식힌 후, 선별하면 완성된다는데~ 

참숯을 태우고 열기가 남은 가마는 찜질방으로 활용돼 겨울철 추위를 피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단다.

겨울이면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는 참숯과 장작 공장 작업 현장을 <현장 나우>에서 찾아가 본다. 


■ 이슈추적


▶ 승강기 토사물 낙상사고! 보상은?

승강기에서 구토 후 조치를 하지 않고 사라진 사람 탓에 유아를 안고 있던 여성이 크게 넘어져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끄러질 당시 어머니가 안고 있던 아이의 머리를 손으로 감싼 덕분에 큰 사고를 면할 수 있었지만, 하마터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었던 위험천만한 상황

토사물을 남겨 둔 채 그대로 자리를 떠난 사람을 찾기 위해 아픈 허리를 붙잡고 백방으로 빌딩을 수소문해보았지만 이마저도 여의치 않았다는데 피해자는 결국 관리사무소 측으로 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과연 이런 피해가 발생할 시 보상은 누가 져야 할까?


▶'고양이 밥 주지마!' 만취해 캣맘 폭행 

60대 여성이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었다는 이유로 갈등을 빚던 이웃에게 갈비뼈가 부러질 정도로 폭행을 당해 충격을 주고 있다. 

3개월 전부터 시작된 말다툼이 폭행 사건으로 이어진 것이다. 

가해자는 주민들에 의해 현행범으로 붙잡혔으며 현재 가해자는 폭행 사실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사실 이렇게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는 캣맘과  이웃 간의 갈등은 어제오늘만의 일이 아니다. 

도시 내 길고양이의 숫자가 늘어나며 먹이를 주는 시민과 이에 피해를 호소하는 주민간의 갈등이 극단적 사례로 이어진 경우가 적지 않아서인데.

캣맘 활동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길고양이 보호 등 동물보호 차원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반대하는 측은 길고양이가 주거 환경을 침해한다며 반발하고 있다. 

사람들과 길고양이들이 함께 살아나기 위한 ‘묘책’은 없을지 <이슈 추적>에서 취재한다.


■우리 동네 짱 ▶고난도 기술도 척척! 10살 승마 신동 

전남 장흥의 한 시골 마을에 위치한 승마장!

이곳에 모두의 시선을 한몸에 받는 이가 있다는데~

외발 타기, 누워서 타기의 고난도 기술은 물론 말 위에서 활을 쏘는 카리스마까지 갖춘 주인공!

바로~ 고사리손을 가진 올해 10살의 이차미 양이다. 

작은 몸집이 무색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차미는 걸어 다니기 시작한 만 2세 때부터 말을 타기 시작했다고.

말에서 내려오면 10살 소녀답게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이지만 말 위에만 올랐다 하면 180도 돌변!

차미는 하굣길도 특별하다! 친구들과 달리 말을 타고 하교한다는 차미.

또래 친구들은 그런 차미를 보고 놀라움에 입을 다물지 못하는데~ 

차미가 이토록 뛰어난 승마 실력을 갖추게 된 데에는 일등 공신이 따로 있다.

든든한 가족이자 선생님인 한 사람이 차미를 열심히 지도했기 때문이라는데~

모두를 놀라게 한 선생님의 정체는?

뛰어난 승마 실력은 물론 말을 사랑하는 마음마저 가득한 승마 신동 10살 차미를 만나보자.


■기막힌 소송, 죄와 벌 ▶ 한 남자와 두 여인의 기막힌 동거 스토리! 

사회적인 성공을 이룬 한 남자! 

그는 인품까지 훌륭해 동네 사람들에게 존경받았다. 

하지만 숨겨진 실생활은 대외적인 모습과는 전혀 달랐는데. 

아내와 자녀들을 외면한 채 밖으로 떠돌았던 것! 

가정에 소홀한 채 동시에 두 명의 여인과 불륜 관계였으며 심지어 동거까지 하고 있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두 여인의 관계였는데. 한 남자와 동거하는 두 여인, 

두 여인과 동시에 사랑을 나누는 한 남자를 둘러싼 기막힌 이야기가 <기막힌 소송 – 죄와벌!>에서 밝혀진다.


■여긴 어디 ▶강원 고성 겨울철 별미 도루묵! 

동해안 최북단 고성 대진항에 겨울철 별미인 도루묵이 떼를 지어 돌아왔다!

밤사이 그물을 들여 놓고, 다음날 그물을 건져내면 수만 마리의 도루묵이 묵직하게 한가득 올라온다는데... 과연 만선의 꿈은 이뤄질까?

한겨울 찬바람도 잊게 만든다는 도루묵 구이가 최고의 도루묵 요리라지만 도루묵의 변신은 무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