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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즈항공 공모주 청약정보, 유통가능물량 8,031,000주 (전체 주식의 45.33%)

아리아리동동 2018. 7. 11. 14:03


오늘 등록한 두 종목 (나무가, 유앤아이) 모두 공모가 밑에서 장을 시작하였습니다. 

미달이었던 나무가는 그렇다 치더라도 청약증거금이 2조8721억원이 몰렸던 유앤아이의 시초가가 공모가 아래에서 시작했다는 사실은 나름 저에게는 충격이었는데요.

앞으로 어떤 종목도 이제는 자신있게 청약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하이즈항공 역시 그렇네요.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체크 잘하셔서 현명한 선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투하시길 ...


주간사 : 케이비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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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구분 : 코스닥

청약일 : 2015년 11월 12일 ~ 13일 16시 마감

환불일 : 11월 17일 

등록예정일 : 11월 25일

<주의> 상기 날짜는 등록예정일 공시이기에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전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공모가 : 18,000원 (공모희망가: 23,000원 ~ 26,000원 ▷ 주당액면가 500원) 

공모금액 : 788 억원

계좌당 청약한도 : 85,000주 ... 액수로는 계좌당 18,000원*85,000주 *0.5= 765,000,000원씩 필요합니다.


<청약단위> 

10주 이상 ~ 100주 이하 10주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50주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100주 

1,000주 초과 ~ 2,000주 이하 200주 

2,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500주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1,000주 

10,000주 초과 ~ 50,000주 이하 2,000주 

50,000주 초과 5,000주 


공모주 수급분석 : 총공모물량 4,375,000주

      .. 기관청약분 2,900,000주(66.29%) + 우리사주분 600,000주(13.71%) + 일반청약분 875,000주(20%)

유통가능물량 : 8,031,000주 (전체 주식의 45.33%)

      .. 공모주 물량중 기관분(2,900,000주) + 일반청약분 (875,000주) + 공모전 주주의 주식 (4,006,000주) + 주식매수선택권 (250,000주)


자본금 : (공모전) 69.6억원 ▷ (공모후) 87.3억원

발행주식수 : (공모전) 13,925,000주 ▷ (공모후) 17,468,478주

업종 : 항공기,우주선 및 부품 제조업

주요제품 : 항공기 부품


<회사개요>

- 당사는 2001년 설립되어 현재 항공기 제조산업 내 부품제작과 MRO사업 영위하고 있는 중기업, 날개구조물, 후방동체 생산

- 14년 분야별 매출 비중 - 조립 72%/ 기계가공 16%/ 치공구 4.7%/ MRO 5.4%

- 15년 반기 기준 매출처별 매출 비중 - KAI 94.99%/ 대한항공 4.46%/ 보잉 0.19%/ 기타 0.36% 

- 점차적으로 매출처 다변화 전망, COMAC향 매출 2017년 165억,20년 489억 예상 

- 2011년 국내 중소기업 최초 보잉사 1차 벤더로 등록되어, 지속적으로 Gold Level 유지중( Quality, Delivery 100% 인정)

- 현재~2030년까지 수주잔고 1.85조원


<투자포인트>

① 정밀 가공 노하우가 필요한 첨단 복합소재 조립가공 기술력 보유 + One-Stop 서비스 

- 보잉사 최첨단 기종인 B787 주익구조물 독점생산 및 납품 - 현재로는 유일한 복합소재 적용 모델

- 탄소복합 소재 : 연료비 20% 이상 절감 가능한 고강도 경량화 소재, 적용 모델 확대시 당사 경쟁력 향상 

- One-stop 서비스 가능한 최적의 생산 인프라 보유 - 수주경쟁력 상승, 원가경쟁력 확보 - 높은 영업이익률 (표1 참고)

② 유망산업군 및 국가전략 산업에 해당하며, 지속적인 실적 발생이 필연적인 구조로 산업환경 변화 중   

- 항공산업 시장은 신흥국의 경제성장, LCC 성장에 힘입어 중소형 항공기 수요 증가 중(보잉,에어버스 수주 잔고 연평균 19.6% 고성장 중)

- 한국의 적극적인 항공산업 육성정책 추진과 맞물려 당사의 성장성도 커질 것으로 예상

- 보잉 및 에어버스 vs 부품사가 Risk-Sharing 계약,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변화하고 있음

※ 단일 공급자가 주를 이룸 : 듀얼체제 시 생산치공구 중복 투자문제, 부품 규격 불일치 문제 최소화 

ex) 보잉사에서 1200억을 직접 투자하여 만든 툴을 당사가 사용, 치명적 결함이 없는 이상 장기 납품은 당연

③ 안정감 있는 회사 현황(실적,설비), 높은 영업 이익률 (표1 참고)

- 기계가공,판금가공,표면처리,조립 공정에 대한 종합적인 설비투자 완료상태 

- 기술성평가를 통한 상장으로 공모시 271억원을 조달, 상장 후 8개월 만에 CB 200억원을 발행한 아스트에 비하여 신주 350만주 (구주매출 875만주)발행으로 900억 내외의 자금 조달로 안정적인 설비 증설이 가능하리라 예상  


<Risk 요인> 

① 15년 반기 기준 KAI 매출 비중 94.99%로 매출처 다변화가 이루어져 있지 않음  

② 동사가 주력부품으로 생산하는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최신기종이나 안전성 논란이 있음

③ 앞서 상장된 아스트의 현재 밸류에 비해 매력적이지 못한 공모희망가


장외종가(11월 11일) : 25,000원 (공모가 대비 138.89%) 

<주의> 주식매수선택권부여 



<참고> 수요예측 결과 .. 하이즈항공 기관경쟁률 47.27 : 1, 총 112건 (MAX:85건, 미제시 0건) 


<참고> 의무보유확약비율 0.89%


하이즈항공 공모주 청약정보 ▷▷ http://sulia.tistory.com/4418

2015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 http://sulia.tistory.com/4036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1탄 ▷▷ http://recipeia.tistory.com/375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2탄 ▷▷ http://sulia.tistory.com/207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3탄 ▷▷ http://sulia.tistory.com/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