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교육 프로그램

영재 발굴단 37회, 화제의 영재 방송이후, 슈퍼베이비 김이준, 꼬마피카소 이인후, 천재화가 김민찬, 가야금자매 박가은·고은, 2015 영재발굴단 성장 보고서, 영재발굴단

아리아리동동 2015. 12. 16. 19:55

출처: SBS 영재 발굴단


지난 3월, 첫 방송 후 약 40여 분야 78명의 영재들이 출연해 숱한 화제를 뿌렸던 영재발굴단.
2015년 12월 16일, 오늘 방송에서는 그동안 출연했던 영재들 중 화제가 되었던 영재들의 방송 이후 이야기를 담아 연말특집 <2015 영재발굴단 성장 보고서> 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연말특집 <2015 영재발굴단 성장 보고서> 그 첫번째 주인공은 불과 생후 27개월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는 물론 한자까지 척척 읽고 말하는 슈퍼 베이비, 김이준 군.
방송 이후 4개월만에 만난 김이준 군에게 놀라운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언에에 관심이 많았던 이준이의 능력이 숫자로까지 확장되었다는 것!
과연 이준이는 어떻게 성장했을지? 방송을 통해 더욱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주인공은 미술학원 한번 다닌 적 없이 2번의 개인 전시회까지 열었던 12살 꼬마 피카소, 이인후.
프랑스로 유학을 떠났지만, 암 투병 중이었던 엄마에 대한 걱정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그림을 그릴 수 없었다던 이인후 군은 방송 후 응원과 격려 속에 다시 작품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후 4개월, 프랑스 파리에서 인후 군을 다시 만난 제작진은 인후 군의 더욱 성숙해진 실력을 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을 통해 테러로 인해 슬픔에 잠긴 프랑스를 위로하는 이인후 군의 작품 'Pray for Paris' 와 컬투를 위한 인후 군의 선물까지 공개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늘 방송에서는 어른들에 의해 상처받고 붓을 꺾었던 8살 천재화가 김민찬 군의 방송 이후 모습을 전해 준다고 하는데요.
무려 9개월간 취재해 화제가 되었던 민찬 군은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을지? 방송을 통해 공개한다고 하네요.


또 가야금 영재 자매로 화제를 모았던 14살 박가은, 10살 박고은 자매의 방송 이후 모습도 전해 준다고 하는데요.
가야금 영재 동생 때문에 힘들었했던 가은 양. 방송 후 엄마와 가은양 모두 웃음을 되찾았다고 하는데요.
방송 후 가야금 영재 자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소개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노프라블럼' 코너를 진행해 왔던 정신건강전문의 노규식 박사가 출연해 내 아이도 영재로 키우고 싶은 모든 부모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명쾌한 해답도 제시한다고 하니깐요.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셔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