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교육 프로그램

영재 발굴단 44회, 4대째 의사 집안 민가네, 부녀 치과의사, 고시 명문가 송가네 공부법, 5명 고시합격, 한국의 짐캐리 박태현, 명문가의 비밀, 김정남, 마이키, 설특집, 영재발굴단

아리아리동동 2016. 2. 10. 19:03

출처: SBS 영재 발굴단


한 집안의 자랑이라는 '고시 합격'
그런데.. 6남매 중 4명이 고시 합격자이고, 장남의 아들 역시 사시 합격자?!
2월 10일 설 연휴 마지막 날, 영재 발굴단 설 특집 <명문가의 비밀> 편에서는 '사법고시 3명, 행정고시 2명', 무려 5명의 고시 합격자을 배출한 <송가네 공부법> 주인공 5인방을 만나 무려 5명의 고시합격자를 배출한 송가네 학습법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재발굴단이 처음 만난 '고시 명문가' 송가네 가족.
대대로 이름난 학자를 배출하기는 커녕 전남 고흥 출신 농부 집안 출신이라는 6형제.
가난한 집안 형편에 고시는 커녕 대학 진학도 꿈꾸기 힘들었다는 형제들은 시골에서 학교를 다니다 중고생이 되어서야 근처 도시로 진학했고, 좁은 자취방에서 오로지 스스로의 힘으로 고시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고 하는데요.


행정고시 22회, 장남 경기대 송하성 교수.
사법고시 23회, 전 서울고법 부장판사, 로펌 대표, 3남 송영천 변호사.
사법고시 36회, 4남 송영길 전 인천광역시장.
행정고시 39회, 다섯째이자 장녀, 송경희.
사법고시 49회, 송하성 교수의 큰아들, 송승환.


특히 장남 송하성 교수는 몇 년 전, '송가네 공부법' 이란 책을 통해 가족의 특별한 학습법을 소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100일 작전을 통해 행동과학 공부법, 목표화, 계획화, 동작화, 버릇화, 1.3 1.3 시스템 공부 전략 등 '공부 버릇 들이기' 비법.
오늘 방송을 통해 고시 명문가의 비결을 소개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오늘 방송에서는 4대째 의사를 하고 있는 의사 집안 민가네 가족의 비법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외나 사교육에 대해 묻는 제작진에게 딸의 성적표를 본 적도 없고, 어느 날 전화를 통해 치과대학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다는 치과의사 아버지의 대답.
방송을 통해 치과의사인 아버지와 치과의사 딸이 공개하는 4대째 의사 명문가의 비밀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4대 의사 집안 민가네>

민영서 외과의사
민건식 이비인후과 의사
민병진 치과의사
민승기 치과의사


또 오늘 방송에서는 한국의 짐캐리, 박태현 군의 이야기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영화 속 짐 캐리를 완벽히 따라하는 '박태현' 군.
사교육 없이 자유로운 영어회화가 가능한 박태현 군의 사연은 그룹 '터보' 김정남, 마이키 씨와 함께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