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보자들 24시간 개와 함께 있는 남자, 진돗개 산이 동물 학대 논란, 개를 아들로 삼은 사연, 견주 교육, 권혁필 반려동물행동 전문가, 오토바이 24시간 개를 끌고 다니는 남자 제보자들 81회

아리아리동동 2018. 6. 27. 16:04


KBS2 일상속 미스터리 발견, 제보자들 81회 '24시간 개와 함께 있는 남자' 방송 소개 ( 제보자들 2017년 7월 16일 방송, 다시보기, 어디, 누구, 미스터리 사건 진실 범인 추적 )

81회 제보자들 이야기 중 '24시간 개와 함께 있는 남자' 이라는 이야기 정리합니다

주내용이 '24시간 개와 함께 있는 남자, 진돗개 산이 동물 학대 논란, 개를 아들로 삼은 사연, 견주 교육, 권혁필 반려동물행동 전문가, 오토바이 24시간 개를 끌고 다니는 남자' 등 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 궁금한데요.

아래에 개략적인 내용 포스팅하니깐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송 꼭 챙겨 보셨으면 합니다.

편성 : KBS2 (월) 20:55

출연 : 강지원, 양지민, 김진구, 류은희, 소재원, 황선기, 이인철, 이건수, 김윤희, 강동우, 백혜경, 이근덕 정신과 전문의


두 번째 이야기 [24시간 개와 함께 있는 남자]


스토리헌터: 권혁필 반려동물행동 전문가

제작사 : 김진혁 공작소


■ 24시간 개를 끌고 다니는 남자, 학대인가?

50대로 보이는 한 남자가 폐지를 가득 실은 오토바이 옆에 진돗개를 끌고 다닌다는 제보를 받은 제작진. 

무더운 날씨, 주민들은 쇠사슬에 묶여 끌려 다니는 개를 보고 여러 차례 신고도 해봤지만 개를 끌고 다니는 게 학대로 보기에 어려워 경찰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사람들의 말처럼 남자는 개를 학대하는 걸까? 

제작진은 촬영 도중 남자를 직접적으로 옹호하는 주민들을 만날 수가 있었는데, 그들의 말에 따르면 남자가 개를 자식처럼 돌본다는 것이었다. 

그들은 폐지를 판 돈으로 개 간식을 사는 등 남자가 자신보다 개를 먼저 챙긴다고 말한다.  과연 진돗개 ‘산이’와 남자의 숨겨진 사연은 무엇일까? 


■ 개를 아들로 삼은 사연은? 

2년 전, ‘산이’와 남자의 인연은 시작되었다. 

젊은 시절, 사기를 당해 전 재산을 잃고 모든 것을 포기했을 때 남자에게 ‘산이’가 나타났다고 한다. 

사람에게 다친 마음의 상처를 ‘산이’를 통해 치유했다는 남자. 

그러나 그 둘이 함께 살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했고 남자는 새벽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폐지를 주워야 했다. 

자신과 떨어지면 불안해하는 ‘산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끌고 다닐 수밖에 없다고 남자는 말한다. 

그러나 차가 다니는 도로를 다니기 때문에 동물학대에 대한 따가운 시선 또한 피해갈 수는 없었는데. 

이번주 <제보자들>에서는 남자 곁을 떠나지 않으려는 산이의 비밀을 파헤치고 스토리 헌터와 함께 산이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견주 교육에 대해서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