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방송 오늘저녁 별부부전 마이산 산골 부부의 동상이몽 김재철 윤월순, 어서와오지는처음이지 죽음의 문턱에서 새로 태어난 산골 장사 경남 산청 피죽집 오지인 석태곤 생방송 오늘저녁 896회

아리아리동동 2018. 8. 2. 16:43


생방송 오늘저녁 896회 '별부부전,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방송 소개 ( 생방송 오늘저녁 2018년 8월 2일 방송 )

오늘 '별부부전' 코너에서는 '마이산 산골 부부의 동상이몽 ' 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대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포스팅하니깐요, 오늘도 방송 즐감하셨으면 합니다

편성 : MBC (월~금) 18:10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죽음의 문턱에서 새로 태어난 산골 장사  

경상남도 산청군의 한 산속. 간만에 포장된 도로가 있어 차를 타고 올라가는 오지 피디! 하지만 그것도 잠시~ 길은 험해지고 경로를 찾지 못하는 내비게이션! 

결국 차에서 내려 걸어가게 된 오지 피디~ 그렇게 무더위 속에 산을 헤매던 중, 갑자기 어디선가 들려오는 다급한 목소리! 목소리의 주인공은 바로 오늘의 오지인 석태곤(55) 씨다. 

굵은 나무들을 쓰러뜨려 산 아래로 굴리고 있었던 오지인! 덩치 큰 오지 피디도 들어올리기 힘든 굵은 나무들! 이 어마어마한 나무들을 오지인은 번쩍번쩍 들어 올리는데~ 

나무뿐만 아니라 오지 피디도 쉽게 들어 올릴 만큼 장사란다. 이렇게 남자다운 모습을 자랑하는 오지인이지만, 오지 생활에서만큼은 섬세하다고. 

먼저 직접 지은 피죽집에서 그 섬세함을 엿볼 수 있는데... 

지은 지 1년도 되지 않았다는 피죽집을 보면, 마치 동화 속에서 나오는 통나무집처럼 깔끔하고 정갈한 매력이 느껴지고~ 

또 시원한 계곡에서는 조그마한 다슬기를 주섬주섬 줍기도 하고, 밭에는 과일들을 심어 달콤한 맛을 즐기기도 한고. 

그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바로 폭포에서의 목욕 타임~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를 맞고 있노라면 모든 근심이 다 잊혀진다는데... 

도시에서의 삶에 큰 상처를 받아 21년 전 산에 들어오게 됐다는 오지인. 

열아홉이라는 이른 나이에 결혼을 했지만 아내의 외도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이후 어렵게 재혼을 하게 됐지만 다시 외도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자 큰 상처와 좌절감을 느껴 결국 목숨을 끊기 위해 산으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하지만 자연이 주는 평화와 행복 속에서 다시 삶을 이어나가게 되었다는데... 자연에서 새로운 삶을 찾은 오지인의 힐링 라이프를 함께 들여다본다. 


[별부부전] 마이산 산골 부부의 동상이몽  

전북 진안 마이산 자락, 30여 가구가 사는 작은 마을. 그 중에서도 가장 깊숙한 곳에 김재철(71), 윤월순(68) 씨 부부가 산다. 

도시 생활에 지쳐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할 곳을 찾다가 13년 전 진안에 정착한 부부. 

하지만 귀농 생활 만족 100% 라는 남편 재철 씨와는 달리 아내 월순 씨는 지금이라도 할 수만 있다면 도시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뿐이라는데. 

어린 시절 한 맺힌 가난 때문에 직접 지은 집 한 채가 꿈이었다는 재철 씨. 

1년에 걸쳐 직접 고른 땅에 직접 집을 짓고, 꽃과 나무를 심어 가꾸는 재미가 쏠쏠했다. 

게다가 부추, 고추, 곤드레 나물 등 수십 여 가지의 나물, 채소들을 직접 키워 진안 시장에서 직접 판매하며 생활비까지 벌고 있으니 더 바랄 게 있으랴~ 

문제는 아내가 여전히 도시를 그리워 한다는 것! 세월이 흘러도 농사는 여전히 힘들고, 아무리 더운 여름날도 벌레가 무서워 긴 팔, 긴 바지가 없으면 바깥출입은 생각도 할 수 없단다. 

내성적 성격 때문에 장사는 체질에 안 맞다 말하면서도 사람 구경이라도 하겠다며 기껏 남편의 시장 장사를 따라 나섰는데 정작 재철 씨는 아내는 뒷전~ 시장 곳곳을 누비며 할머니들 챙기고, 살피느라 정작 아내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그렇게 한시도 자리에 붙어있지 않는 남편 때문에 아내는 더 속이 탄다. 동네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고, 시장 할머니들과도 이미 친해져 시골 생활이 너무 재미있다는 재철 씨와 이제라도 다시 도시로 돌아가고 싶은 아내 월순 씨~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부부의 동상이몽 속사정을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