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생방송 오늘저녁 세상속으로 MBC 마이 리틀 펫밀리 페스티벌 펫티켓 리드줄 펫아로마 수제간식, 톡톡이브닝 사람과 사람을 잇다 마을 공동체 수원 여기산 옹심이 생방송 오늘저녁 930회

아리아리동동 2018. 9. 7. 23:20


생방송 오늘저녁 930회 '세상 속으로, 톡톡이브닝' 방송 소개 ( 생방송 오늘저녁 2018년 10월 15일 방송 )

오늘 '톡톡이브닝' 코너에서는 '사람과 사람을 잇다 마을 공동체' 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대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포스팅하니깐요, 오늘도 방송 즐감하셨으면 합니다

편성 : MBC (월~금) 18:10 


[세상 속으로] MBC 마이 리틀 펫밀리 페스티벌 

반려 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무려 천만 명에 달하는 요즘. 

하지만, 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사고 또한 증가하면서 펫티켓 (반려동물을 키울 때 지켜야 할 사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준비한 반려견 축제가 있으니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마이 리틀 펫밀리 페스티벌! 

강아지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패션쇼, 도그웨딩부터 무려 50마리의 개들이 펼치는 독 스포츠 공연에 ‘독전’, ‘터널’ 등 유명 영화에 출연 했던 스타 견들의 등장까지~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색다른 이벤트가 마련됐다는데... 

그리고, 펫 티켓에서 가장 중요 한 건? 바로 산책 시 필요한 리드줄~ 반려견의 성격과 상태를 리드줄 색깔로 표현하며 혹시 모를 반려동물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팁까지 공개! 

여기에 우리 반려견에게 딱 맞는 힐링법, 펫 아로마에 20초면 뚝딱 완성되는 수제간식 만들기 노하우까지! 

반려동물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축제 ‘2018 MBC 마이 리틀 펫밀리’를 들여다본다.  


[톡톡이브닝] 사람과 사람을 잇다 ‘마을 공동체’  

혼자 사는 시대라 말하는 요즘, 함께해서 더욱 행복하다 말하는 이들이 있다. 

마을에 쓸모없이 방치되어 있던 곳에 도서관을 만들고 전 연령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드는 등 다양한 형태의 ‘마을 공동체’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는데... 

수원의 도심 한복판, 25명의 마을 사람들이 옹기종기 텃밭을 가꾸고 있는 마을 공동체 <여기산 옹심이> 지금은 이 텃밭을 가꾸기 위해서 3:1의 경쟁률을 뚫어야할 정도로 인기 만점이지만, 불과 5년 전만 해도 무단투기 된 쓰레기가 넘치던 곳이었다고. 

주민들이 힘을 합쳐 버려졌던 공간을 텃밭으로 만들고 정부의 지원 아래 농사기법강좌,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함께해 경기도 마을 공동체 우수사례에 뽑힐 정도로 성과를 내고 있다. 

또 주민들이 텃밭을 함께 만들어감으로써 소통의 부재가 해결되고, 온기 넘치는 마을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고~ 

이에 더욱 많은 마을 공동체의 탄생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으니, 지난 6일 치러진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의 마을 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자신들의 사업을 알리고,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는데... 

함께 해서 더욱 행복해졌다고 말하는 마을공동체의 생생한 현장을 들여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