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건강 프로그램

관찰카메라 24시간 160회, 절벽 장생 도라지, 뱀독, 산중 건강 비방, 관찰카메라 24시간

아리아리동동 2015. 6. 17. 18:38

출처 :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간


몇 년 전 유명 PD의 TV프로그램에 '뱀독' 에 대한 효능이 소개되면서 그야말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적 있는데요.

2015년 6월 17일 관찰카메라 24시간 <여름 산에 살어리랏다! 산중 건강 비방> 편에서는 '뱀독' 과 '절벽 장생 도라지' 등 산중 건강 비방을 찾아 깊은 산 속 위험한 곳으로 관찰팀이 찾아갔다고 합니다.


사실 전 예전 그 방송을 통해 '뱀독' 을 이용한 비방으로 완벽한 치료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아토피, 건성 등 만성 피부질환은 물론 발가락이 괴사되는 '버거씨병' 에도 효과를 보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요.
오늘 관찰카메라 24시간 관찰팀은 남녀노소의 피부질환을 해결한 뱀독 비방을 찾아 경남 통영으로 찾아간다고 합니다.
솔직히 몇 년 전 본 방송의 그 인물과 동일한 분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여하튼 자칫 사람의 목숨도 위협할 수 있다는 뱀독이 약에 된다는 말은 정말 귀를 솔깃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절대 '뱀독'만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
다만 그들만의 특별한 비방에 하나의 재료로 뱀독이 쓰인다는 것인데요.
오늘 관찰팀은 뱀독을 찾아 산속 깊은 곳을 헤매는 한 남자의 이야기와 그 숨겨진 비방을 카메라에 담았다고 하네요.


'100년 자란 도라지는 산삼과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고 하죠?
하지만!
보통 도라지는 3년 이상 자라면 스스로 죽어 버리기 때문에 3년 단위로 옮겨심기 해야만 오래된 도라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100년간 도라지를 키울 수는 없는 일.
그런데.
물빠짐이 좋은 절벽에 자라는 도라지는 일반 도라지와는 달리 한 자리에서 수백 년간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가벼운 도라지 씨가 절벽, 그 중에서도 골에 떨어져 싹을 틔우면 20년 이상 된 도라지도 채취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 절벽 도라지가 바로 산삼보다 귀해 최고의 약초로 꼽히는 산도라지가 바로 야생 도라지, 절벽 장생 도라지.
50m가 넘는 아찔한 높이의 절벽에서 자라니 절벽 장생 도라지 채취의 필수품은 로프라고 하는데요.
단단한 절벽 바위틈에 자라다보니 힘도 강한 도라지.
그러다보니 절벽 장생 도라지를 채취하는데는 망치와 정으로 바위를 부숴가며 조심스레 채취해야 한다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우거진 여름산, 여러가지 위험을 이기고 찾아낸 대물 채취 과정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뱀독>

주소 : 경상남도 통영 용남면 견내량로 2번지

전화 : 010-8388-5044


<법제 유황>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성금길 335

전화 : 043-422-9545  


<장생도라지>

상호 : 늘푸른건강원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496-6

전화 : 010-5679-5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