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교육 프로그램

영재 발굴단 13회, IQ175 천재 김영훈, 세계지능지수재단 WIQF 세계 3위 아이큐 영재, 피아노맨 김요한&보아, 영재발굴단

아리아리동동 2015. 6. 17. 19:17

출처: SBS 영재 발굴단


2015년 6월 17일 SBS 영재 발굴단 <IQ 175 천재가 보내는 메시지> 편에서는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IQ 175 천재, 김영훈 씨의 이야기를 전해준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로마에서 발견된 충격적 사실!
세계지능지수재단 창립자 마르코 리파 씨에 의하면 무려 300만 명 중 1명, 상위 0.00003% 천재가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세계 초고도 지능자들이 등록되어 있는 '세계지능지수재단' IQ 175로 세계 3위에 랭크된 한국인.
IQ 175 라니..
세계 초고도 IQ 천재들의 모임, '세계지능지수재단' WIQF 에서도 세계 IQ 랭킹 3위가 한국인이라는 사실은 다시 들어도 놀랍기만 한데요.
심지어 단 한 번도 국내외 언론에 노출되지 않았다는 사실은 사람을 더욱 놀래킵니다.


<IQ 175 천재, 김영훈> 씨를 찾아 몇날 며칠을 수소문했다는 제작진.
제작진들이 겨우겨우 찾아낸 김영훈 씨는 부산에 사는 27살의 평범한 대학생이라고 하는데요.


부산의 명물,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만난 김영훈 씨.
세계 초고도 IQ 천재들의 모임에서도 최상위권인 그의 지능은 어느정도일까?


제작진들은 그의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즉석에서 낸 카드 외우기를 주문했다고 하는데요.
단 13분 만에 무려 104장의 카드를 완벽히 외웠다는 그.
심지어 수 십 년 전에 일어났던 일의 날짜, 요일까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13분' 이라면 104장의 카드를 다 보기도 부족할 것 같고, 어제 일도 가물가물한 평범인인 저로써는 이런 그가 왜 아직도 공개되지 않았는지 더욱 궁금한데요.


너무나 안타깝게도 김영훈 씨의 영재성은 어릴 때 전혀 발굴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들이 평범하게 자라길 바라셨다는 부모님.
오늘 방송에서는 전세계 3위 IQ 175의 남자, 김영훈 씨에게 일어난 이야기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피아노 연주와 음악적 재능으로 화제가 된 피아노 소년 김요한 군과 보아 씨의 만남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영재발굴단을 보며 SNS를 통해 직접 SM 사옥으로 김요한 군을 초대했다는 보아 씨. 오늘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이 만난 이야기도 전해준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