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천개의비밀 어메이징스토리


일부일처제가 당연한 요즘.
하지만 과거 우리나라도 권력과 돈이 있으면 일부다처제, 즉 여러 명의 부인을 두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벌어진 기막힌 사건 사고들..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싸인 151회 < 이성계의 두 아내! 조선 최초의 왕비 전쟁 > 편에서는 조선을 건국한 조선 태조, 이성계 2명의 아내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선 태조, 이성계의 첫번째 아내이자 정종, 태종, 두 임금의 생모였던 < 신의왕후 한씨 >
하지만 사실 그녀는 살아생전 조선 건국조차 보지 못하고, 조선이 건국 되기 1년 전 세상을 떠나 왕비, 왕후의 자리에 오르지 못했었는데요.
살아 있을 때에도 이성계의 둘째 부인인 < 신덕왕후 강씨 > 에게 거의 남편을 빼앗기다 시피한 비운의 여인
그런데!
사실 신의왕후 한씨와 신덕왕후 강씨는 치열한 다툼과 갈등이 있었나 봅니다.

 

본처 한씨, 후처 강씨
왕비의 관을 두고 벌어진 싸움
나는 저 왕관을 양보할 생각이 전혀 없네
조선 최초 왕비가 될 여인은?

 

<이성계의 두 아내, 왕비 전쟁 >

강씨 옷을 태운 이방원
강씨를 싫어했던 이방원, 강씨의 옷까지 태운다
어린 후처에게 무릎까지 끓은 본처, 한 씨

조선 건국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 후처 강씨

그러나 이성계는 새나라, 조선의 왕후로 본처 한씨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

한씨의 죽음으로 이방원과 원수가 된 강 씨

세자 이방석, 강씨의 아들

 

신의왕후 한씨, 신덕왕후 강씨 최후  

 

왕비가 된 강씨가 죽자 세자 이방석 제거 후 조선 제 3대 왕이 된 태종, 이방원
왕위에 오른 이방원은 '신덕왕후 강씨' 를 폐위 시키고, 어머니 '신의왕후 한씨' 를 조선 초대 왕비로 등극시킨다.


예고 문구가 심상치 않은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태조 이성계의 두 아내가 벌인 '조선 최초의 왕비 전쟁' 그 치열한 한판 승부에 대해 이야기 해 준다고 하네요.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두 아내가 벌인 왕비 쟁탈전의 뒷이야기를 밝힌다.

 

< 어메이징 스토리, 우왕후, 연우, 발기, 산상왕의 소후, 형사취수, 우왕후 최후, 고구려를 뒤흔든 여걸, 우왕후의 비밀 > 자세히 보기
▷▷ http://sulia.tistory.com/10294


또 어메이징 스토리 < 고구려를 뒤흔든 팜므파탈! 우왕후의 비밀 > 편에서는 고구려 제9대 왕, 고국천왕 왕비였던 '우 왕후' 가 제10대 산상왕 왕비 가 될 수 있었던 사연을 이야기 한다는데요.

두 왕의 아내가 되어 2대에 걸쳐 왕비, 왕후의 자리에 올랐던 여자, 우왕후.
끝까지 왕비로 살아 남겠다. 고구려를 뒤흔든 우왕후의 비밀.
오늘 방송을 통해 '고구려 최대 스캔들' 이라는 우왕후의 비밀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