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먹거리 X파일


2015년 06월 26일 채널A 먹거리 X파일 <흑마늘 진액의 진실> 편에서는 흑마늘 진액에 든 흑마늘 함량의 진실, <흑마늘 없는 흑마늘 진액> 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풍부한 영양으로 세계적인 슈퍼푸드, 마늘.
특히 마늘을 숙성시켜 만든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더욱 높은 영양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 등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손쉽게 마실 수 있는 흑마늘 진액은 많은 가정에서 건강식품으로 애용하고 있는 인기 건강식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 역시 건강을 위해 흑마늘 진액을 구입해 먹고, 심지어 요리에 활용해 먹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먹거리 X파일 제작진들이 흑마늘 진액의 흑마늘의 함량을 계산해본 결과는 충격적이었다고 합니다.


흑마늘 100% 라는 흑마늘 진액 중 일부제품에는 흑마늘이 채 한 쪽도 다 들어있지 않았다는 것.
어떻게 흑마늘이 한 쪽도 채 되지 않는 적은 양이 들어 있는 제품이 '흑마늘 진액' 일 수 있는지?
오늘 방송에서는 흑마늘 없는 흑마늘 진액, 소비자 뒤통수치는 흑마늘 진액의 진실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또 <식품표기법의 꼼수> 편에서는 겉 다르고 속 다른 식품표기법의 실체에 대해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무첨가, 무지방, 무열량 등 수 많은 무첨가 식품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다이어트 등 칼로리에 대해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많은 식품에는 무슨무슨 무첨가, 무지방, 무열량 0kcal 등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맛의 변화는 크게 없는데, 이것저것 유해 조미료가 빠지고 지방도 없거나 적은데다 열량까지 거의 없다?
솔직히 도저히 이해하기 어려운 이런 정보들.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업들이 적어 놓은 영양성분표를 믿지 않을 수도 없는 상황인데요.
먹거리 X파일 제작진들은 식품 성분표의 유해한 성분들이 0으로 표기 식품들을 찾아 표기된 영양성분이 사실인지 직접 검사 의뢰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곧이어 밝혀진 놀라운 검사결과!
대체 왜 이렇게 표기했을지? 또 이렇게 표기해도 되는 것인지? 오늘 <식품표기법 속에 숨겨진 비밀> 을 통해 겉 다르고 속 다른 식품표기법의 실체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사실 전 타 방송을 통해 이런 사실을 접한 적도 있는데요.
한 전문가에 의하면, 최근 흔히 볼 수 있는 MSG 무첨가, 설탕 무첨가 제품들 중에는 MSG나 설탕 대신 아직 검증되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검증된 MSG나 설탕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최근 식재료를 구입하다보면 오히려 이런 무첨가로 가격만 오른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까지 들곤 하는데요.
MSG나 설탕 외에 식품표기법 속에는 또 어떤 숨겨진 비밀들이 있는지, 오늘 방송을 유심히 봐야겠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