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2015년 7월 4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131회 <아주 특별한 구두장인, 김원길> 편에서는 구두에 인생을 건 남자, 제화업체 대표 김원길 씨
의 성공 스토리와 삶의 철학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난한 집안의 7남매 중 둘째로 태어난 주인공.
중졸의 학력으로 돈을 벌기 위해 서울로 올라와 구두 만드는 일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18살 무렵 영등포 작은 구둣방에서 견습생으로 시작해 38년이 지난 지금 국내 구두 업계 3위, 컴포트화 업계 1위, 연 500억 원의 매출을 올
리는 한 국내 제화업체의 CEO로 제화업계의 전설이 되었다고 합니다.
구두를 만드는 기능공 출신이었던 그가 국내 굴지의 제화업체 대표가 된데는 '편한 신발, 컴포트화' 시장을 개척하면서 부터라고 하는데요.
어느 덧 국내 뿐만 아니라 패션의 본고장, 이탈리아 패션시장 진출까지 노리는 사나이, 김원길 씨.
직원보다 먼저 출근하고, 회의 주재와 디자인 선택, 출시 제품 확인, 매장 관리 등 어느 것 하나 자신의 손을 거치지 않는 것이 없다고 하
는데요.
'불경기' 라는 단어가 '금기어' 라는 주인공.
'그는 불경기라고 말하는 것은 핑계대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 이라고 하네요.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주인공이 직접 마련한 스포츠카, 승마장 등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수상스키, 골프, 스노보드, 스키 등 각종 레포츠도 직원들과 함께 즐긴다는데요.
힘들었던 젊은 날에 대한 보상을 그의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주인공.
그의 인생 목표는 <아름다운 흔적을 남기는 것> 이라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 틈나는대로 '젊은 20대들을 위한 강연'을 나간다고 하는데요.
강연을 듣는 20대들에게 멘토가 되어주고, '비즈니스 꿈나무' 를 키우기도 한다는 그.
오늘 방송을 통해 2015년 김원길의 꿈과 도전, 삶의 철학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안토니(주)>
상호: 안토니
업종: 컴포트슈즈 전문 제화기업
제화 브랜드: 안토니 (ANTONI), 바이네르(VAINER), 키노피오(KINOPIO)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은마길63번길 2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 494-13)
전화: 031-910-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