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잠시후 22시 부터 KBS 스페셜 26회 '최고의 기업의 성공전략 사람에 집중하라' 방송이 시작됩니다. 

지난 방송 보셨나요?

'덴마크 정치를 만나다' 이야기 정말이지 인상적이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방송도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주내용은 '넥스트 점프, 찰리 킴, 직원 건강 프로그램, 해고 중단, 직원의 전인격적인 성장, 올세인츠, 윌리엄 킴, 마음에서부터 혁신' 등의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지난 이야기보다도 더 흥미롭다고 하니깐요.

이런 류의 다큐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잠시후 방송 절대 놓치지 마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놓치지 마셨으면 하네요. 


2016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선정, 미국 최고 직장 베스트 3

한국인 찰리 킴이 세운 IT 기업, 넥스트 점프 

찰리 킴 (넥스트 점프 CEO) : 우리는 직장 문화를 변화 시킴으로써 세계를 변화 시키고 싶습니다. 

세계 패션계가 주목하는 영국 패션 브랜드, 올세인츠 

쓰러져 가던 기업을 혁신의 아이콘으로 변화시킨 한국인 CEO, 윌리엄 킴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은 사람에게 투자하는 기업이다


- 최고의 기업의 성공전략 사람에 집중하라

- 혁신적인 경영

- 선한 충격을 주고 있는 두 명의 한국인 CEO 

- 미국의 IT 기업인 ‘넥스트 점프’ CEO 찰리 킴

- 영국의 패션기업인 ‘올세인츠’의 CEO 윌리엄 킴

- 직원의 건강이 곧 회사의 힘

- 넥스트 점프의 건강한 복지

- 인간을 가장 발전시키는 회사

- 하버드 경영대의 두 교수, 3 개의 회사를 선정

- 첫 번째로 소개된 회사, 한국인 찰리 킴이 설립한 넥스트 점프

- 미국 존스홉킨스대가 뽑은 미국에서 가장 건강한 3대 일터

- 탁월한 직원 건강 프로그램

- 찰리 킴 철학 : 건강한 직원이 결국 회사에 이윤을 가져다 준다

- 표어 : 내가 성장하고, 네가 성장하고, 우리가 성장하자

- 4년 전부터 아예 해고 중단을 선언 

- 직원의 전인격적인 성장에 회사 이윤의 50%를 사용

- 회사의 생산성이 지난 5년간 매년 평균 60%씩 성장

- 2013년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경영 혁신상

- 2015년 엔트로프리뉴어 지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직장에 선정

- 디지털 회사가 된 패션 회사 올세인츠

- 침몰해 가던 영국의 한 패션 브랜드

- 불과 4 년 만에 매출 4500억원, 전 세계 16개국, 3000명 직원의 글로벌 디지털 패션 기업으로 변신

- 평균 나이 27세의 젊은 직원들을 통솔하는 리더는 한국인 윌리엄 킴

- 구치 부사장 , 버버리 부사장를 거쳐서 2012년 이 회사에 부임

- 회사가 디지털 부서를 만들고 디지털 전략을 갖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

- 이 세상이 너무나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 회사 전체가 구글이나 애플과 같은 디지털 기업으로 정체성을 바꾸지 않으면

- 급속도로 변하는 세상의 변화에 뒤쳐질 것이라 판단

- 회사 부임 초기 그는 패션 기업들을 찾아다닌 것이 아니라 

- 13 군데의 업계 최고의 IT 기업들을 찾아다니고 

- 아마존과 구글 같은 IT 기업들과 기술 제휴를 시작

- 디지털은 문화다. 

- 윌리엄 킴 : 사실 IT 기술은 어렵지 않아요. 문제는 사람, 마인드 셋의 변화입니다

- 기술의 도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직원들의 마음의 변화라고 생각

- SNS를 적극 활용, 직원들이 서로 가장 쉬운 방법으로 소통

- 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고지

- 눈에 띄는 소통의 변화

- 직원들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시작하자 빨라진 변화의 속도

- IT 경진 대회 개최

- IT 인재 발굴

- 회사의 시스템을 창조적으로 개발

- 한 달에 두 번씩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벤쳐 기업들과 만나 그들과 함께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

- 디지털 패션 기업으로서 과감하게 변신

- 이러한 속도를 기반으로 아시아와 중동 동유럽 국가들에게 진출

- 빛 더미에 있었던 기업은 4년 만에 16개국에 130개의 매장을 둔 성공적인 디지털 패션 기업으로 변신

- 최고의 기업은 사람에게 집중한다. 

- 사람을 성장시키는 것을 기업의 목표로 정한 넥스트 점프

- 사람의 마음에서부터 혁신을 시작한 올세인츠

- 사람이 기업의 성장과 변화의 중심에 있다는 점

- 전 세계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새로운 미래를 위한 도약을 앞둔 시점

- 우리 기업의 혁신을 위한 중요한 열쇠는 ‘사람’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키워드 안에 숨어있지 않을까?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