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먹거리X파일

 


다가오는 휴가철, 여수 밤바다~ 라는 노래도 있듯 인기 관광지 중 하나인 아름다운 광광도시, 여수
여수가 인기 관광지로 부상하면서 최근 '여수 돌게, 여수 돌게장'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수 갓김치, 서대회무침, 갯장어회 등 소위 '여수 10미, 십미 (十味)' 중 하나라는 여수 돌게장
전남 여수에서는 꽃게 대신 민물게 (참게) 를 닮은 작은 돌게 ( 민꽃게 )로 게장을 담근다고 하는데요.
전남 여수 봉산동 게장 골목, 20여개 여수 돌게장 전문 식당들이 모여있는 돌게장 맛집, 돌게장 식당 거리, 돌게장 거리 는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가 되었을 정도.
'게장 백반' 을 시키면 여수 돌게장이 리필이 되고, 심지어 8천원, 8000원 무한리필 돌게장 식당 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먹거리 X파일 220회 < 여수 돌게의 배신 > 편에서는 현재 국내산 돌게 가격이 1kg에 1만원이 넘는 높은 가격으로 유통 되는 상황임에도 저렴한 가격에 돌게장이 리필 될 수 있는 상황, '게장 무한리필, 수상한 돌게장' 을 통해 '돌게 원산지 둔갑 실태' 와 '돌게장 원산지' 그리고 '돌게장 대장균 세균 검사' 결과 등에 대해 보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꽃게보다 작지만 살이 찰지고 쫀득한 돌게
게장을 한 번 더 먹을 수 있는 봉산동 게장 거리
그런데..
"여수산 돌게 안쓰고, 00산 돌게 써요, 비싸니까" 라는 상인의 말.
과연 여수 돌게장 집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돌게 원산지 둔갑 실태와 더불어 여름철, 게장, 돌게장 안전성 점검에 나선다고 하는데요.
간장 돌게장, 양념 돌게장, (간장게장, 양념게장) 을 수거해 세균 검사를 한 결과 식중독 병원균, 대장균 까지 검출 되었다고 하는데요.
익히지 않아 더욱 식중독에 취약한 게장 위생.
오늘 방송을 통해 돌 게장 식당 주방에서의 은밀한 작업 현장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