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공기의 소중함을 잘 느끼지 못하듯, 숨쉬기 위해 매일 혹사 당하는 폐에 대한 고마움도 평소엔 잘 느끼지 못하는게 사실인데요.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치사율 1위' 라는 무시무시한 폐질환.
전 세계 10초 마다 1명씩 사망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나는 몸신이다 78회 < 폐암보다 무섭다?!, 폐질환 > 편에서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 변민광 교수가 출연해 OECD 회원국 중 발병 및 사망률 1위라는 국내 폐질환 문제에 대해 알려주고, 중년기 주요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폐질환 3가지, 문제가 되고 있는 폐질환 원인, '미세먼지' 와 대기오염 영향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는 폐질환 환자 증가 실태 등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숨쉬는 것이 멈추는 순간, 우리의 생명도 끝나는 법.
때문에 '폐' 는 생명을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인데요.
하지만, 한번 망가지면 절대 돌아오지 않는 장기가 바로 '폐' 라고 합니다.


심지어 코, 기도 등 외부 공기에 노출되어 있고, 다른 장기보다 감염이 쉬울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기능이 떨어져 폐질환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
때문에 폐질환 예방, 생활 속 폐 건강 지키기 위한 방법들을 꼭 알아두어야 한다는데요.

 

폐렴, 만성 폐쇄성 폐질환, 비결핵 항산균 폐질환, 간질성 폐질환, 폐결핵 등


그렇지 않아도 '미세먼지', '대기 오염' 등에 대한 공포가 큰 요즘.
폐건강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노력은 무엇일까?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20대 초반 폐결핵을 앓은 후 심각한 심한 폐결핵 후유증 때문에 고생한 적 있다는 몸신이 출연해 < 폐 기능 돕는 호흡 체조법 > 을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방향에 맞춰 몸을 빙글빙글 돌려주기만 하면 된다는 폐질환을 이겨낸 몸신의 체조법, 폐결핵 체조법, 호흡법, 쉽고 간단하다니, 저도 배워봐야 겠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