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영화, 드라마, 연극은 물론 소설,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단골 소재인 미래. 

작품마다 각기 다른 미래를 그리고 있긴 하지만, 많은 작품들 속 미래는 왠지 모를 불안감을 표출하고 있는데요. 

독립영화관 < 화산고래 > 편에서는 다가올 2070년 인류의 미래를 대지진, 화산폭발 등 자연재해로 인한 무정부 시대의 도래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영화는 난민촌으로 변한 '부산' 을 배경으로 도둑질과 마약 판매 같은 것들로 겨우 생계를 이어가는 어린 소녀 '하진' 의 이야기를 그린다고 하는데요. 

'고래와 대화가 가능한 소녀, 하진' 이 그 능력으로 인해 수상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과 함께 영화의 제목인 '화산고래' 사냥에 따라 나서며 생기는 일을 그린다고 합니다.

'고래와 대화가 가능한 소녀' 라는 설정도 특이하지만, 전 무엇보다 바다가 아닌 '뜨거운 화산에 사는 고래' 라는 설정이 매우 독특한데요.

뜨거운 화산에 사는 '화산고래' 와 고래와 이야기 할 수 있는 소녀 '하진' 이 전해주고자 하는 진짜 이야기는 무엇일지? 

제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장르를 좋아하기 때문에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지난 2014년, 제1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트렌드 출품작이라니, 어떤 화면을 선보이고, 무슨 이야기를 전해 줄지 사뭇 기대가 되네요.


고래와 대화가 가능한 소녀

화산고래와 목숨을 건 혈투


<화산고래 개략적인 정보> 


- 감독/각본 : 박혜미

- 목소리 연기 : 이지숙, 김성인, 이영기, 김지형, 김민지, 박주광, 양영훈, 이정훈

- 장르키워드 : 애니메이션

- 시간 : 70분

- 제작 :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 개봉 : 2015년 9월


- 줄거리 : 인간의 광기의 끝은 어디인가. 2070년, 인류는 대지진과 화산폭발로 위기를 맞게 되었다. 자연재해로 인해 무정부 시대가 지속되면서 대한민국, 부산도 난민촌이 들끓는 곳이 되어버린다. 그곳에서 마약을 팔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어린소녀 하진. 하진은 고래와의 대화가 가능한 능력을 지녔지만 숨기고 살아간다. 낯선 외팔이 여자, 백상원은 하진에게 화산고래를 잡으러 가자며 제안을 하고, 하진은 백상원을 따라 화산고래를 잡으러 수상한 사냥에 따라 나선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