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1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불법 '당뇨 한약' 으로 경찰 적발 4개월 만에 재개업한 강남 한의원.
사실 우리 사회에서 불법 행위, 비리, 범죄 등으로 법적 제재, 징계를 받을 후에도 버젓이 업무, 영업을 계속하는 경우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157회 < 속 모르는 한약, 속 타는 소비자! > 편에서는 불법적인 영업을 일삼은 일부 한의원 사례와 더불어 믿고 복용한 한약 때문에 부작용을 겪고 있는 소비자 사례, 한약 성분 공개, 한약 관련 사건 사고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불법 당뇨 한약' 으로 적발 되었다는 강남 유명 한의원
환자는 "이 약 밖에 몰랐어요. 이것만이 오직 내가 살길이다. 비싸도 먹자" 라고 생각했다는데요.
오히려 부작용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는 환자 사례.
더욱 심각한 문제는 해당 한의원이 '경찰 적발 4개월 만에 재개업' 했다는 것입니다.


심각한 부작용을 겪는 피해자가 있고, 경찰 적발이 되었음에도 단 4개월만에 재개업 할 수 있는 현실.
오늘 방송을 통해 한약 관련 사건사고와 성분 공개를 둘러싼 논쟁 등에 대해 다룬다고 하네요.


또 < 아파트 전기료 절감사업의 진실 > 편에서는 아파트 공용시설 전기료 부담 절감을 위해 시행한다는 '공용시설 에너지 절감 공사' 가 전기요금을 줄이기는 커녕, 오히려 입주민도 모르는 대출 빚이 생긴 사례를 통해 최근 우후죽순 늘고 있다는 아파트

전기요금 절감사업의 실체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홍보하지만 오히려 수십억원대 전기료를 편취한다는 '아파트 전기요금 절감사업', 도대체 그 정체가 무엇이고, 소비자들이 어떤 피해를 겪고 있는지 방송을 통해 공개한다고 하네요.


매달 내야하는 전기요금. 특히 아파트 입주민들의 경우 가정에서 사용한 전기는 물론 아파트 공용시설의 전기료까지 부담해야한다.
때문에 전기요금을 낮추기 위해 공용시설 에너지 절감 공사를 하는 아파트가 늘고 있다. 그런데 공사 후 전기료가 줄어들기는커녕, 입주민도 모르는 대출 빚까지 생겼다?! 과연 아파트 전기요금 절감사업의 실체는 무엇일까?

전기요금을 절약해준다는 명목으로 도리어 수십억대의 전기료를 편취한 아파트 전기요금 절감사업의 실체!똑똑한 소비자리포트에서 집중 취재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