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KBS1 사람과 사람들 38회


방송에 나오는 수 많은 맛집 중에서도 유독 '먹거리 X파일, 착한식당' 은 저도 모를 애정이 생겨납니다.
떠들며 자랑하지 않아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는 사람들보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인데요.
사람과 사람들 38부 < 시인과 낚시꾼의 노란 자장면 > 편에서는 우리밀, 우리콩, 자연축산 돼지고기, 현미유, 자연발효 현미식초, 마스코바도, 자연주의 소스 등 유전자 조작 없는 '무농약 농축산물' 로 음식을 만들며, 자연주의 짜장면집, '자연요리 예술 곳간' 을 표방하며 먹거리 엑스파일 '착한식당' 으로 선정된 '짜장면, 노란 자장면' 가게 원종훈, 류외향 부부의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하네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화순 해안 중국요리집 < 마라도에서 온 자장면집, 마짜 > 원종훈, 류외향, 부부
우리밀 톳면, '톳 자장면' 으로 유명한 이곳은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우리콩, 노란 춘장, 황장' 으로 만든 '노란 자장면' 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카레를 연상하는 '노란색 짜장면' 모습과 된장 맛이 감도는 독특한 맛 때문에 불평을 털어놓는 손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익숙한 맛보다 '건강한 한 그릇의 자장면' 을 만들겠다는 옹고집 외길 부부.
사실 부부도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라고 하는데요.


10년 전, 결혼할 당시 36살 노처녀 시인, 46살 노총각 낚시꾼 이었다는 부부.
결혼에 대해 관심도 없었다는 부부는 서로에게 반해 결혼을 했고, 첫아이 '원가련' 을 낳으며, 생활이 바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술, 인스턴트 음식 등을 즐겼다는 부부.
하지만 딸이 태어난 후 아이가 먹게 될 음식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부부는 짜장면 재료부터 '무농약 농축산물' 로 바꿨다고 하는데요.
양파부터 돼지고기까지 무농약 농축산물만 고집하는 부부.
값비싼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음식 값은 저렴하다 보니, 경제적인 어려움이 늘 따라다녔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음식에 대한 옹고집 외길을 고집한다는 부부.


사랑하는 딸, 가련이를 통해.. 그리고 전직 헬스 트레이너였지만 무리한 근육 키우기로 건강에 이상을 느꼈다는 김용주 씨, 재생 불량성 빈혈 환자인 아버지의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해 텃밭을 가꾸기 시작했다는 권정민 씨 등 단골 손님들을 통해 몸에 좋은 식재의 효과를 절실히 깨달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직접 수확한 농산물로 자장면을 만드는 것이 꿈이라는 마짜 부부.
비록 거북이처럼 느리게 완성되고 있지만, '시인과 낚시꾼' 부부의 건강한 식탁 도전기는 계속 되고 있다는데요.
방송을 통해 부부의 음식에 대한 철학과 자연요리 예술 곳간, 자연주의 짜장면집, 제주 마짜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합니다.


< 제주도 노란 자장면 가게, 제주 마짜, 상호, 주소, 전화, 가격, 위치 정보 >


상호 : 마라도에서 온 자장면집, 마짜
대표메뉴, 가격 : 톳 짜장면, 빨간 톳짬뽕, 톳짜장 6000원, 짬뽕 8000원, 토마토짜장 8000원, 마짜코스특선 25000원/ 30000원, 곱을락 (물 짜장) 6000원 드릇팟디(채식 짜장) 6000원 추천 오고생이(해물 짜장) 8000원 추천 허우덩싹(스파게티 짜장) 10000원 제품짜(제주품은짜장,세트,2-3인분) 35000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해안로 109
전화 : 070-7539-7038

(위 정보는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