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EBS 극한직업


푸드트럭 합법화 이후 소자본 1인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푸드카 창업 열풍
극한직업 425화 < 이동식 푸드카 개조 > 편에서는 '푸드카 창업' 열풍과 더불어 푸드카 창업에 꼭 필요한 특수 자동차 '이동식 푸드카, 푸드트럭 개조 과정' 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커피나 샌드위치, 도넛, 추러스 같은 간단한 디저트 부터 컵밥, 초밥, 쌀국수, 덮밥 등 식사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업종으로 창업되고 있는 푸드카.
때문에 푸드카 개조 작업 역시 업종에 맞게 개조해야 하기 때문에 내부 디자인 설계부터 환기시설, 배수시설, 조리시설, 수납공간, 물탱크 시설까지 필요한 작업이 한두가지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충남 논산, 이동식 푸드카 개조 작업장.
중고 트럭 화물칸을 떼내고, 음식을 조리해 판매할 수 있는 푸드카 개조 작업이시작된다고 합니다.


달리는 차량 안에 조리 공간을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구조물의 각이 맞지 않으면 자칫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
때문에 작업자들은 한치의 오차 없이 섬세한 작업을 요한다고 하는데요.


트럭 개조 뿐만 아니라 캠핑카 같은 트레일러 형태의 푸드카 제작 현장.
캠핑카 같은 트레일러 차량은 공간이 좁기때문에 조리대와 선반 배치 등 공간 배치가 관건이라고 하는데요.


마치 한 채의 집을 짓듯 바닥부터, 벽재,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는 작업자들.
방송에서는 푸드트럭 영업 합법화 후 더욱 바빠진 차량 개조업 사람들, 트럭에 새 날개를 달아주는 사람들의 작업 현장을 소개한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