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EBS 극한직업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지난 10여년간 폭발적으로 늘어난 노인 요양 병원.
11년간 무려 20배 이상 늘어나며 최근 우리 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요양병원 서비스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EBS 극한직업 430화 < 요양 병원 24시 > 편에서는 가장 낮은 자세로 일하는 사람들, 요양 병원 사람들과 요양 병원의 하루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축령산 아래 위치한 한 노인전문 병원.
뇌졸중, 치매, 파킨슨병 등 노년기 질환을 앓는 사람들과 재활을 꿈꾸며 물리 치료를 하는 사람들 등 200여 명 환자들이 케어 받고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거의 누워서 생활해야 하는 와상 환자, 장비의 도움 없이는 생명을 이어갈 수 없는 환자, 그리고 자신만의 세상에 갇힌 치매 환자까지 그 증상도 각양각색인 환자들이 모여 있다고 하네요.


가족들도 돌보기 힘든 치매 환자들을 돌보는 치매 명동.
치매 환자의 특성상 치매 병동은 하루에도 수십건씩 사건사고가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그와는 반대로 기계 소리만 들린다는 중증 환자 병동.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사투를 벌이는 환자들 역시 의료진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밥 먹는 것 부터 화장실 수발 등 가족들조차 하기 힘든 궂은 일을 하는 요양병원 사람들.
하루 3교대로 일한다는 이곳 간호사들은 모두 잠든 깊은 새벽에도 쉴 수 없을 정도로 언제 닥칠지 모르는 사건 사고에 대비해야 한다는데요.
뿐만 아니라 오랜 지병과 마비 증상으로 물리치료를 통해 재활을 꿈꾸는 환자들의 치료와 케어까지. 이번주 방송에서는 때로 엄마가 되어 그들을 돌보고, 또 때로는 그들의 자식이 되어 위로가 되어주는 요양원 사람들의 일상을 소개한다고 하네요.

 

< 극한직업 요양병원, 경기도 노인전문 병원, 상호, 주소, 전화, 위치정보 >
상호 : 경기도 노인전문 남양주병원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 172
전화 : 031-590-5000

(위 정보는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