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폭염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건강과 보양식에 신경이 쓰이는 요즘.
더우기 '말복' 까지 다가오며 '보양식' 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체질에 따라 보약을 가려 먹듯 '보양식' 역시 체질별로 가려먹어야 한다?!
내 몸 사용설명서 115회 < 알고 먹어야 약이 된다! 체질 보약법 > 편에서는 유승선 한의사가 출연해 '한·열·허·실' 체질에 따른 '보약' 이 있듯 삼계탕, 전복, 장어 등 '보양식' 역시 체질별로 구분해 먹어야 한다는 사실과 함께 내 몸에 맞는 보양식을 추천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 보약, 인삼.
하지만 흔히 인삼은 열이 많은 체질에 맞지 않다고들 하는데요.
이번주 방송에서는 '재생 불량성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준 열매' 로 항암제로 인한 골수 부전 완화 효능이 있다는 '인삼열매, 진생베리' 를 소개한다고 하네요.


최근 몇 년 사이, 방송을 통해 인삼 뿌리 뿐만 아니라 '진생베리' 라 불리는 '인삼열매' 의 효능이 전해지며 최근 진생베리가 각광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3년 이상 된 인삼에서만 맺힌다는 '인삼꽃 열매' 로 사포닌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방송에서는 재생 불량성 빈혈 개선에 도움을 받은 사례자의 이야기와 함께 '진생베리 차' 등 진생베리 먹는 법을 소개하고,  '보약' 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녹용' 에 대해서도 알려준다고 합니다.


< 진생베리차 끓이는 법 >
: 물 1.5L에 진생베리 20g 을 넣고 30분간 끓인다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몇 달 전에도 '체질별 보약' 에 대해 다루며, 정지행 한의사의 < 녹용 부위별 종류, 녹용과 녹각 차이점, 집에서 녹용 달여 먹는 법, 녹용 달인물 잘 먹는 꿀팁 > 과 함께 < 집에서 만드는 홍삼 만드는 법, 전기밥솥 홍삼 만들기 > 등이 소개돼 화제가 된 적 있는데요.
이번주 방송에서도 체질에 맞는 보약, 보양식에 대해 다룬다고 하네요.


< 녹용, 녹각, 차이점 >
녹용이란 사슴뿔을 잘라 채취한 것을 뜻하고,
녹각이란 시간이 지나 저절로 떨어진 것을 뜻한다


< 녹용 부위별 명칭, 효능, 구분법 >
① 녹용 부위별 명칭 : 분골, 상대, 중대, 하대
② 녹용 뿔 중 가장 윗부분 3~5cm, 분골, 탑
③ 효능 : 불골 아래가 순서대로 상대, 중대, 하대 이고, 윗부분이 가장 비싸고 좋은 부위라고 한다. (분골에 생장점이 있기 때문, 하대 다음으로 여기는 것이 '녹각')


< 집에서 녹용 달여 먹는 법 >
믈 3리터를 끓인 후 물이 끓을 때 녹용 (상대) 2냥 (75g), 말린 당귀 한줌, 대추 5개, 생강 1개를 넣고 센불에서 30분, 약불에서 3시간 정도 푹 달인다


< 녹용 달인물 잘 먹는 꿀팁 >
달인 녹용물을 얼음틀에 넣고 얼리고, 하루 1~2회 따뜻한 물에 얼린 녹용물을 녹여 마신다


< 집에서 홍삼 만드는 법 >
: 9번 찌고, 9번 말리는 구증구포 해야 되는 홍삼을 '전기밥솥' 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법
① 수삼을 구입해 깨끗이 씻은 후 하루 정도 말려 수분기를 날려준다
② 물 3스푼 + 하루 말린 수삼 3뿌리를 전기 밥솥에 넣은 후 3~4일간 '보온' 해 둔다
③ 만들어진 홍삼을 그늘에서 말렸다가 다시 보온 시키기를 되풀이하면 더욱 좋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