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먹거리 X파일 228회


파치 마늘 재점검, 썩은 마늘2
지난해 우리 사회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썩은 마늘', 일명 '파치 마늘' 사태. ( 썩은 마늘 방송 이후, 중국산 파치마늘, 마늘 뿌리 다진마늘, 중국산 뿌리 마늘, 중국산 시멘트 마늘, 중국 냉동 쓰레기 마늘 )
시커멓게 '곰팡이 핀 쓰레기 마늘' 을 갈아서 '다진 마늘, 간 마늘' 로 식당, 유명 프렌차이즈 음식점 등에 납품 되는 모습은 충격적이었는데요.
채널A 먹거리 X파일 228회 < 파치마늘 재점검, 썩은 마늘이 유통된다2 > 편에서는 '썩은 마늘, 파치 마늘 방송 그 후' 여전히 '식품 업체', '흑마늘 진액 업체' 유통되고 있는 파치마늘 실태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파치마늘 사태 이후 시중에서 자취를 감췄다는 썩은 마늘.
하지만 제작진은 동물 사료용으로도 사용하지 못하는 파치마늘이 여전히 유통 되고 있는 실태를 포착 했다고 하는데요.
썩은 파치 마늘이 납품되고 있는 식품 가공업체.
심지어 건강식품 '흑마늘 진액' 까지 파치마늘, 썩은 마늘로 만들어진다는 제보까지 받았다고 하는데요.
'중국산 파치 마늘' 이 '국산 마늘' 로 둔갑 하고, 썩은 마늘 방송 이후 더욱 교묘해졌다는 파치마늘 유통 실태.


특히 이번주 방송에서는 < 중국에서 '폐기처분' 될 '쓰레기 마늘' 이 일명 '뿌리 마늘' > 이라는 이름으로 유통되고 있는 실태를 다룬다고 하는데요.
상상하지도 못했던 '중국산 쓰레기 마늘 수입' 실태.
먹거리 엑스파일 제작진은 중국 현지 공장을 찾아가 악취 풍기는 '중국산 뿌리 마늘' 의 실태를 확인 했다고 하는데요.
중량을 늘이기 위해 '시멘트 수조' 에 물을 받아 마늘을 담가두었다는 현장.
제작진은 '중국산 냉동마늘' 을 수거해 검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충격적이었다는 검사결과,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방송을 통해 '중국산 냉동마늘의 정체' 를 공개한다고 하네요.


지난 겨울 충격의 썩은 마늘
"작년에 파치 쓴다는 이유로 제대로 걸려서 그때 파치가 난리가 났습니다"
파치 마늘 방송 이후
우리의 밥상은 안전해 졌을까?
그리고 또 하나의 믿을 수 없는 제보
대한민국 사람들이 이거를 먹고 살았다는 거죠
중국 사람들도 안 먹는 거에요
중국산 쓰레기 마늘이 유통된다?
충격적인 마늘 유통 실태를 고발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