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천기누설


연일이어지는 폭염.
그 어느해보다 올 여름 폭염은 위험한 수준이라고하는데요.
천기누설 219회 < 폭염, 이 질병이 위험하다! 질환별 맞춤 영양소 > 편에서는 비만, 대상포진, 요로결석, 하지정맥류 등 여름철 폭염 속 기승을 부리는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과 질환별 맞춤 영양소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난히 무더운 올여름 폭염
폭염과 같은 무더위는 비만, 대상포진, 요로결석, 하지정맥류 등 질병을 더욱 위험하게 하고, 이러한 질병은 방치할 경우 심각하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주 방송에서는 열무, 전복, 마늘종, 아마란스 등 여름철 질병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켜준다는 식재료들의 효능을 알아보고, 실제 도움을 받았다는 사례자들의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하네요.


여름 제철 식재료, '열무' 로 대상포진 예방에 도움을 받았다는 사례자, 김동희 씨
'전복' 으로 요로결석 완화에 도움을 받았다는 사례자, 오귀석 씨
'마늘종' 으로 하지정맥류 완화에 도움을 받았다는 사례자, 서임철 씨
'아마란스' 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았다는 사례자, 김미정 씨


이중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여름 제철 식재료인, 열무 인데요.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는 열무 김치. 그런데 이때 사용되는 열우가 면역력 질환이라고 알려진 대상포진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
김소형 한의학 박사는 열무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해 여름철 보양식품으로 열무를 추천한다고 하고, 김성훈 내과 전문의도 면역력 증진에 비타민C가 풍부한 '열무' 를 꼽았다고 하는데요.
초복에서 말복 사이 가장 맛있다는 여름 제철 식재료 열무.
방송엣는 열무 김치 담글 때 소금이 아닌 '소금물' 에 절이고, 찹쌀풀이나 밀가루 대신 '감자풀' 을 넣으면, 풋내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등 열무 김치 담글 때 유용한 점과 열무 메밀 비빔국수, 열무 된장 겉절이 등 열무 활용법도 소개한다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