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2015년 7월 12일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북한, 최악의 여름나기> 편에서는 그렇지 않아도 무더운 날씨로 힘든 여름, 강제 노동 동원으로 더욱 힘겨운 여름을 나는 북한의 여름 올킬! 최악의 여름 나는 법에 대해 공개한다고 합니다.


요즘 이만갑의 핫 멤버로 부상한 정민우 중대장.
그런데!
오늘 방송에서는 북한 최강 꽃미남, 눈웃음이 매력적인 매력쟁이 탈북미남, 백동하 씨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탈북미남 백동하 씨가 소개하는 북한의 여름.
40도를 넘나드는 상상초월 폭염으로 아스팔트가 녹아버리는 일도 생겼다고 하는데요.


건물이 잠길 정도의 홍수가 비일비재한 반면, 농사를 지을 수 없는 수준의 가뭄으로 생존의 위협까지 겪는다는 북한의 여름.
하지만 <북한 최악의 여름나기> 는 날씨에서 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름만 되면 더위에 북한 주민들을 공포에 떨게 하는 전투?와 7월 8일이면 주민들이 곡소리를 내야 하기 때문에 북한에는 7월 8일 출생자가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대체 7월 8일이 무슨 날이길래 출생자조차도 없다는 것인지? 오늘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고 합니다.


음식은 물론 약도 부족한 북한.
탈북 출신 한의사 박세현 씨는 '북한 여름철 최고의 비상약' 으로 '닭알 기름' 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여름철 햇빛으로 인한 화상은 물론 노화방지, 무좀 치료에도 탁월하다는 닭알기름.


닭알기름이란 삶은 계란에서 흰자를 거르고 노른자를 약한 불에 가열시켰을 때 타면서 생기는 기름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게스트 김응수 씨도 반했다는 북한 최고의 무좀 치료제, 닭알기름.
오늘 방송에서는 북한 민간요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는 닭알 기름 만드는 법은 물론 닭알기름의 효능에 대해 공개한다고 합니다.

 

<닭알 기름 만드는 법>
준비물: 달걀(유정란) 30알, 가스, 냄비, 물
1. 달걀 30알 (1알= 기름 약 2g)을 끓는 물에 15분간 삶는다.
2. 삶은 달걀은 노른자만 골라서 잘게 으깬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으깬 달걀 노른자를 넣고 중불로 볶아준다.
4. 노른자가 서서히 검게 변하면 약불로 줄이고 약 1시간 가량 계속 볶아준다.
5. 검게 탄 노른자에서 기름이 나오는데 이것이 바로 닭알기름.
6. 나온 기름을 체에 걸러 담으면 끝.


더운 날씨와 강제 동원으로 인해 최악의 여름을 보내고 있다는 북한 주민들.
그런데, 일사병으로 쓰러졌을 때도 효과만점이라는 혈자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 여름철 꼭 필요한 혈 자리와 함께 탈북 출신 한의사 박세현 원장이 알려주는 <각선미가 예뻐지는 혈 자리 자극법>
초등학생 허리사이즈와 비슷한 18인치의 어마무시한 종아리를 자랑하는 천하장사 이만기 씨가 각선미가 예뻐지는 혈 자리 자극 시범자로 나선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북한에서 먹는 여름철 보양식'이 소개된다고 하는데요.
북한 주민들의 여름철 보양식은 다름아닌 달걀과 설탕.
흔하디 흔한 음식인 달걀과 설탕이 북한에서 보양식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한데요.
계란, 설탕 마저도 귀한 곳이라 단백질 보충과 칼로리 섭취를 위한 것은 아닐지?

 

계란과 설탕을 넣어 만드는 북한의 보양식은 다름아닌 '유지고' 라고 합니다.

 

유지고란 찹쌀과 콩기름, 달걀, 설탕을 이용한 북한 주민들의 여름철 보양식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과자나 사탕이 귀한 북한에서는 단맛이 나는 간식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부족한 영양과 당분을 보충하고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유지고 만드는 법>
찹쌀가루, 콩기름, 달걀, 설탕
1. 넓은 볼에 찹쌀가루 300g, 설탕 300g을 넣는다.
2. 그 위에 달걀 3개를 풀어 넣는다.
3. 볼 안에 재료들을 잘 섞어 준다.
4. 콩기름 250g을 넣고 기름이 분리되지 않게 잘 저어준다.
5. 깨끗한 면포를 덮어 온돌에 이틀간 숙성 시킨다. (온돌 대신 가스레인지로 20분간 중탕을 해 주면 된다)


뿐만 아니라 김정은이 즐겨먹는다는 여름철 일등 보양식과 여름을 나기 위한 북한의 보양식, 그리고 고혈압·심장질환 등에 효험이 있는 북한판 만병통치약이 소개된다고 하는데요.
다른 것보다 특히 북한의 보양식은 어떤 음식들일지 그 정체가 궁금하네요.
그 외에도 궁금한 북한의 여름나기에 대해 신은하, 김아라, 한유미, 신은희, 이순실, 윤아영, 이연아, 박희순, 유현주, 주찬양 탈북미인들과 함께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1세대 북한 요리 연구가 추향초 님이 소개하는 북한 보양식]


<북한 상위 1% 간부들의 보양식, 염소고기로 만든 엿 레시피>
주재료: 염소다리, 갱엿, 구기자
1. 염소다리 고기를 손질한다.
2. 구기자는 찬물에 넣어 끓인다.
이 때,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월계수 잎 3장을 넣어 같이 끓인다.
3. 생 염소 고기 넓적다리 부분을 넣고 40~50분간 삶는다.
4. 염소고기를 삶았던 구기자 육수에 갱엿을 넣고 녹인다.
TIP. 갱엿이란 곡류가루를 물로 반죽해 엿기름을 넣고 삭힌 후 고아 굳힌 엿.
5. 푹 삶겨진 염소고기는 먹기 좋게 찢어준다.
6. 미리 만들어 놓은 엿에 한입 크기로 찢어 놓은 염소고기를 넣고 조리면 끝.


<김정은의 보양식, 전복 오골계 곰 만드는 법>
재료: 오골계, 전복, 돼지고기, 단호박, 마, 칡 뿌리, 뽕나무 뿌리, 대추 등
1. 오골계는 먹기 좋게 손질한다.
2. 전복 안의 내장을 따로 발라내어 보관한다.
3. 단호박, 마는 먹기 좋게 자른다.
4. 칡뿌리, 뽕나무뿌리는 면포에 넣어준다.
5. 물에 칡뿌리, 뽕나무뿌리를 넣은 면포를 넣고, 나머지 모든 재료를 넣는다.
6. 강한 불에서 40~50분 정도 끓인다.
7. 마지막에 전복 내장을 곱게 다져넣는다.
8. 검은깨를 넣어주면 끝.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