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젼


최근 연예계 화제가 되고 있는 공황장애.
마이 리틀 텔레비전 65회 < 마리텔 MLT-33, 김구라, 트루 心스토리 > 편에서는 송형석 정신과 의사, 이윤희 미술 치료사,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 조영구 씨와 함께 '마음병, 정신건강' 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방송을 통해 공황장애 증상을 털어놔 공황장애 아이콘이 되었다는 김구라 씨.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 씨는 생방송 도중 공황장애를 겪기도 했다는데요.
'무한도전' 에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송형석 정신과 의사는 평소 악플만 보면 공황장애를 겪는다는 유재환 씨가 채팅창을 보고 기침하는 행동을 보고 어떤 진단을 내렸을까?


뿐만 아니라 평소 과시욕구가 강하고, 관음증 욕구까지 보인다는 조영구 씨는 '조울증' 위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방송에서는 이윤희 미술 치료사가 출연해 김구라, 송형석, 유재환, 조영구 씨의 그림을 보고 미술 심리진단 결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특히 조영구 씨의 미술 심리 진단에서는 과식욕구와 관음증 욕구, 그리고  정신상태가 어린아이 수준으로 내려가는 심리적 퇴행의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는데요.
사람, 집, 나무 등의 그림을 통해 진단된 마음의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