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천기누설


내가 먹은 음식이 내 몸을 이루고, 음식이 곧 약이라고들 하는데요.
천기누설 221회 < 잘못 먹으면 말짱 도루묵? 음식, 약으로 질환별 똑똑하게 먹는 법 > 편에서는 평범한 식재료를 약이 되게 먹는 비법으로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섭취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고, 지방 흡수 억제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진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장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 도토리묵도 그냥 먹는 것보다 말려서 먹으면 영양소 섭취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것.
최근 마트에서도 건조 도토리묵, 말린 도토리묵, 도토리묵 말랭이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장기보관과 쫀득한 식감 때문에 말려 먹는다고 생각했던 도토리묵 말랭이가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영양소 덩어리라는 호두 역시 '호두 기름' 형태로 섭취하면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고, 밭에서 나는 단백질 식품, 콩 역시 '청국장' 형태로 먹으면 골다공증에 도움을 주는 등 더욱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주 방송에서는 인삼을 더욱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홍삼, 흑삼 등 형태를 소개하고 특히 암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흑삼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합니다.


또 방송에서는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연잎차', '연잎밥' 등 쪄 먹는 연입의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말린 연잎을 기름에 볶은 후 끓여 먹는 말린 연잎 볶음 차' 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불면증,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지용성 영양소인 '퀘르세틴' 섭취를 위한 유용한 방법이 바로 말린 연잎을 기름에 볶아 끓여 먹는 것이라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