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EBS 다큐프라임 '앙트레프레너, 경제강국의 비밀 5부 아메리칸 시스템의 비밀' 방송 소개 

주내용은 '미국 경제의 아버지, 알렉산더 해밀턴, 하나의 연방, 하나의 시장, 밴더빌트, 카네기, 록펠러, 에디슨, 포드' 등의 이야기 라고 하네요. 

믿고 볼 수 있는 EBS 다큐인 만큼 잠시후 방송 절대 놓치지 마셔야 할 것 같아 포스팅하였습니다. 

유익한 시간 되셨으면 합니다. 

편성 : EBS1 (월~수) 오후 21:50


그럼 간략하게 오늘 방송 내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 앙트레프레너, 경제강국의 비밀 5부 아메리칸 시스템의 비밀

- 영국의 식민지에 불과했던 농업국가 미국

- 독립 후 100년 만에 산업국가로 변모할 수 있었던 비밀

- 미국 경제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알렉산더 해밀턴

- 여러 나라들로 분열될 수도 있었던 미국을 하나의 연방,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될 수 있도록 

- 기초를 다진 해밀턴

- 그 발판 위에서 탄생한 수많은 앙트레프레너들

- 모험과 혁신을 거듭하며 ‘아메리칸 시스템’이라 불리는 미국만의 독특한 경제구조

- 밴더빌트, 카네기, 록펠러, 에디슨, 포드

- 세계적인 앙트레프레너들을 지속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었던 

- 아메리칸 시스템의 힘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