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천기누설


'먹방' 이 방송가를 장악하면서 언젠가부터 '식탐' 은 하나의 장기이자 자랑거리가 되어버린 듯 한데요.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맛있는 음식에 집착하게 되고, '야식' 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일명 '야식 증후군', '야식 중독' 에 빠져버리는 사람들.
이로인해 비만이 생기고, 비만이 질병을 부르는 악순환이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천기누설 224회 < 천고마비의 계절, 나를 살찌게 하는 식탐의 공격 > 편에서는 야식, 과식, 폭식 등 음식만 보면 참지 못하는 '식탐' 에 대해 알아보고 식탐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짜 배고픔' 과 '가짜 배고픔' 을 구분해야 식탐을 다스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사를 마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배고픔을 느끼는 현상.
사실 전 개인적으로 배가 부른데도 입이 궁금하다며 간식을 즐겨찾곤 하는데요.
이번주 방송에서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식욕 억제' 하고, 비만 잡아주는 뿌리채소, '우엉' 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독특한 향과 식감으로 밥반찬으로 인기많은 식재료, 우엉.
우엉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줘 노폐물 배출을 도울 뿐만 아니라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방송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초우엉' 을 소개하고, 좋은 우엉 고르는 법,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이라는 우엉차, 그리고 우엉요리, 초우엉 만드는 법과 초우엉 샐러드, 초우엉 셰이크, 초우엉 고추장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초우엉 만드는 법
① 우선 물에 감초를 넣고 끓여 감초물을 만들어 둔다
② 우엉을 껍질을 벗겨 5cm 정도로 썰어서 준비하고
③ 소독한 유리병에 우엉, 감초물, 자연발효 식초를 넣고 밀폐시켜 실온에서 숙성시켜주면 완성


초우엉 활용법
: 초우엉 샐러드, 초우엉 셰이크, 초우엉 고추장
단, 초우엉은 6~7개 정도의 섭취가 적당하다_고려대 생명과학부 박태균 교수


그 외에도 방송에서는 '양파' 로 당뇨에 도움받은 김춘매 씨의 사례와 더불어 권현숙 요리연구가의 '미니 양파' 활용법이 소개되고, '단호박' 으로 위염에 도움을 받은 양미경 씨의 사례와 '계피' 로 고혈압에 도움을 받은 이승현 씨의 사례 등이 소개된다

고 하네요.


우엉 농장 촬영
상호 : 전국농근회 우엉·마 협회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광덕섬길 33-23
전화 : 신성수 사무국장 010-4587-5919

 

계피 촬영
상호 : 조은약초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844-3 2층 
전화 : 02-2138-7789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