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JTBC 비정상회담


대한민국의 뜨거운 감자, 김영란법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시작된 법이자 논란의 한가운데 서 있는 핫이슈 이기도 한데요.
비정상회담 118회 < 지구상의 반찬타임! 뭣이 중헌디 > 에서는 '외국인들 눈으로 본 김영란법' 찬반 토론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물 거절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문화' 가 되었다는 미국 마크 씨가 말하는 '부정부패 방지법' 의 긍정적인 효과.
반면 이탈리아 대표 알베르토 씨는 효과에 대해 의문을 보였고, 멕시코 대표 크리스티안 씨는 부정부패 처단을 위한 확실한(?) 아이디어로 모두를 놀래켰다고 하는데요.
부정 뷔페?!
일본 오오기 씨의 '일본 샤부샤부 접대 스캔들' 등 각국 G들이 들려주는 세계 부정부패 스캔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세계는 어떤 방식으로 부정부패 차단을 위해 노력하는지? 각 나라의 청렴도와 함께 이야기 나눈다고 하네요.


일본 샤부샤부 (샤브샤브) 접대 스캔들이란 지난 1998년 화제가 되었던 일본 관료의 노팬티 샤브샤브 접대 사건을 말하는 것 같은데요. 노팬티 샤브샤브란 샤부샤브 식당 여점원들의 옷차림 때문에 생긴 것으로 당시 부정부패의 온상이자 매우 성업했었던 퇴폐업소를 뜻 한다고 하네요


또 이번주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비정상회담 최초 미성년자 출연자이자 김구라 아들, 김동현, MC그리
아직 고등학생인 그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 나, 비정상인가요?' 를 고민으로 가져왔다고 하는데요.
1살 많은 연상 여자친구와 사귄다는 MC그리, PC방 데이트를 할때 10시면 강제종료 당해 더욱 어른이 되고 싶다고 한다는데요.
방송에서는 각 나라별 '성인' 의 '법적 기준', '사회적 기준' 등 '어른의 기준' 에 대해 15금 토크를 펼친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