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SBS 궁금한 이야기 Y


오래 사귄 친구 만큼 좋은 사람이 없다지만, 종종 대형 사기 사건에 등장하는 사람들 중 한 분류가 오래된 이웃 친구 이기도 하던데요.
궁금한 이야기 Y 333회 < 20년의 빗나간 믿음, 엄마는 왜 헤어나지 못하나? > 편에서는 무려 20년간 '수경 엄마' 와의 약속을 굳게 믿고 있는 노점상 어머니와 사기 사건을 진실을 밝히려는 아들과 딸의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10억 이상이 넘지 않을까?
저는 이거 무조건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전 재산을 사기 당했다고 믿는 가족들..
하지만 10억 사기 사건 피해자 당사자인 어머니는 절대 '사기 사건' 이 아니며, 단지 '투자' 한 것 뿐이라고 주장하신다는데요.


30년 넘게 시장에서 찐 옥수수 등 노점상을 운영하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 오신 어머니.
20년 전, 이웃이었던 '수경 엄마' 에게 투자를 해 왔다고 하는데요.
'종중 땅의 보상금' 을 받기 위해 소송을 해야 한다며, '소송비용' 을 투자하면 보상금을 나눠주겠다고 했다는 수경 엄마.
심지어 소송에 이겼다는 소식까지 전해 주었다고 하는데요.
20년간 온갖 명목으로 소송비용, 승소 후 세금 등을 요구한 수경 엄마.
노점상 운영으로 번돈은 물론 주변 상인들에게 빌린 돈까지 무려 10억 넘는 돈을 수경 엄마에게 투자했다는 노점상 엄마.


수경엄마에게 투자하기 위해 빚까지 낸 노점상 어머니는 돈을 빌렸던 이웃상인으로부터 사기죄로 고소까지 당하게 되었다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실을 밝히려는 아들과 딸에게 오히려 수경 엄마를 귀찮게 하지 말라며 화를 내시는 노점상 어머니.
그런데!
'수경 엄마의 정체' 를 찾아 나선 제작진은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 했다는데요, 과연 제작진이 확인한 '수경엄마의 정체' 는 무엇일지?

 

사기 아니에요. 절대 사기 아니에요
투자를 한 것 뿐이라는 엄마
아들 : 왜 돈을 그렇게 꾸준히 줬어?
엄마 : 아 시끄러워 찾기만 하면 된다고
파국으로 치닫는 가족, 엄마에게 무슨 일이? 방송을 통해 수경 엄마의 정체와 노점상 가족들의 사연은 전해 준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