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먹거리 X파일


몇 년전, 화제가 되었던 '착한 튀김' 을 기억하세요?
당시, 당연히 하루만 쓰고 버릴 줄 알았던 식용유를 3~4일, 길게는 한달 가까이 사용하는 모습이 공개돼 충격을 주었는데요.
건강에 큰 위협이 된다는 산패 기름.
일반 가정에서는 단 한번의 조리로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 기름을 몇일, 몇주씩 사용해 까맣게 된 것도 모자라 기름 정제 위한 마법의 가루, 규산마그네슘 제품을 이용해 눈속임까지 하는 모습은 더욱 충격적이었는데요.
먹거리 X파일 237회 < 착한 탕수육을 찾아라, 충격! 튀김요리 기름의 실체 > 편에서는 대중적인 튀김 요리이자 중국 음식점 대표 메뉴 '탕수육' 의 실체와 지금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는 산패기름, 기름 재사용 실태, 규산마그네슘 제품 사용 등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먹거리 실태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짜장면, 짬뽕과 함께 중국집 대표 배달 메뉴이자 '중식의 꽃' 이라 불릴만큼 가장 대중적인 중식당 요리, 탕수육.
최근 '탕수육 전문 프랜차이즈' 가 성행할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런데.. 탕수육 전문 프랜차이즈 특정 메뉴만 먹으면 꼭 '설사' 를 한다?!
탕수육의 바삭하게 튀긴 고기 튀김은 고소한 튀김옷과 새콤달콤한 소스에 가려진 충격적인 비밀을 품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갈지 않고 '재사용' 해 새까맣게 변한 '산패 기름' 사용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주방에서의 비위생적이고 충격적인 주방환경, 심지어 가장 값싼 고기를 사용하는 것까지!
< 착한 탕수육을 찾아라 > 편에서는 '위생적 환경', '신선한 돼지고기', '깨끗한 기름' 을 사용한 '착한 탕수육' 을 찾아 장장 50여일의 대장정을 펼쳤다고 하는데요.
주인이 직접 '생등심' 을 손질해 만든 탕수육, 신선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다양한 재료의 탕수육 등 검증단 마음을 사로잡은 착한 탕수육 가게를 찾아 본다고 합니다.

 

또 < 충격! 튀김요리 기름의 실체 > 편에서는 돈까스, 어묵, 치킨, 튀김 요리에 사용되는 '식용유' 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몇 년 전 먹거리 X파일을 통해 충격적인 산패 기름 사용 실태.
때문에 최근 많은 음식점에서는 '산패가 되지 않은 깨끗한 기름' 만 사용한다는 문구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산패 기름이 사용되고, 산패기름의 검은 색깔을 감추기 위해 '규산마그네슘' 제품을 넣어 기름을 맑아 보이게 하는 꼼수를 사용하는 현장.
심지어 제작진은 유명 패스트푸드점에서 폐기해야 할 수준의 시꺼먼 산패 기름에 규산마그네슘을 넣어 기름을 정제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더욱 놀라운 것은 자신들이 '산패가 되지 않은 깨끗한 기름' 을 사용한다며 홍보까지 했다는 해당 지점 직원.
방송에서는 산패 기름 정제용이라는 '기름을 정화하는 마법의 가루' 규산마그네슘 제품 사용 실태와 심각한 튀김요리 기름 문제에 대해 다룬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