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학창시절, 위안부 할머니의 이야기를 직접 듣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요.

수 많은 드라마, 영화, 책 등을 통해 익히 잘 알고 있었다고.. 또 아주 조금은 상상할 수 있는 고통이리라 생각했던 저의 오만함은 할머니와 마주한 순간 사라져버리는 것 같더라구요.

방송에서도 차마 다룰 수 없었을 것 같은 끔찍하고 아픈 고통.

수 십년 세월이 지난 후인데도 정신과 육체 모두 고통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시는 할머니의 모습이 지금도 선한데요.

KBS1 독립영화관 < 끝나지 않은 전쟁 > 편에서는 결코 잊혀질 수 없고 잊혀져서도 안되는 그분들의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 중국, 필리핀, 네덜란드 등 각지에 생존해 있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생생한 인터뷰가 담겨 있는 역사 고증 다큐멘터리, 마음 아프더라도 꼭 들어야 하고,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끝나지 않은 전쟁 개략적인 정보 >  


- 감독 : 김동원

- 내레이션 : 김상현

- 출연 : 얀 루프 오헤른, 펠리시다드 드 로스 레이예스, 필라 프리아스, 웨이 샤오 란, 이수산

- 장르 : 다큐멘터리

- 시간 : 59분

- 제작 : 2008

- 프로듀서 : 이승구

- 제작 : 드림빌 엔터테인먼트


- 줄거리 : <상계동 올림픽>, <송환> 등 한국 다큐멘터리 역사에 있어 기념비적인 작품을 만들어 온 김동원 감독이 세계 각지의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역사적 고증을 담은 다큐멘터리.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군대가 주둔하는 곳이면 어디에나 위안부가 존재했고, 어린 나이에 여러 명의 군인에게 지속적으로 강간당했던 이들은 끔찍한 기억을 봉인한 채 살아왔다. 한국, 중국, 필리핀, 네덜란드 등 각지에 생존해 있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터뷰가 생생하게 담겨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