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수렴청정.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오른 경우, 어머니인 태후, 대비 등이 왕의 정사를 돕고 가르친다는 의미인데요.
'중국 최초 수렴청정' 은 무려 36년간 수렴청정을 한 제28대 소양왕 어머니, 선태후 라고 하는데요.
무려 36년간 수렴청정을 할 수 있었던 그녀의 힘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채널A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싸인 171회 < 황제를 향한 선태후의 위험한 모정 > 편에서는 36년간 아들 소양왕 대신 진나라를 지배한 '선태후' 의 비틀린 모정과 그로 인한 비극 등 중국 최초의 수렴청정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나라 26대 혜문왕 후궁이었던 선태후
초나라 공주 '미월' 로 팔자 라는 후궁 첩지를 받은 '미팔자' 라고 하는데요.
진나라를 이끈 여장부이자 수 많은 스캔들을 낳았던 주인공.
때문에 그녀를 둘러싼 스캔들은 지금까지 회자 되는 것이 많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뜻을 거슬리는 사람은 모두 가차없이 죽여버렸다는 잔인한 성품

 

진나라를 지배한 선태후의 비틀린 모정
황궁에서 일어난 연쇄 살인사건
황제를 거역하는 자는 모두 죽는다
황제를 막을 수 있는 단 한사람


세간에는 '진시황' 의 고조모인 선태후가 사실은 '여불위' 와의 통정을 통해 진시황을 낳은 것으로 진시황의 생모가 '선태후' 라는 말이 전해진다고 하구요.
또 자신이 죽으면 자신의 애인인 '위추부' 를 함께 순장해 달라는 유언을 남겼지만 다행이 '용예' 의 설득으로 위추부가 순장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진나라를 움직였던 선태후는 결국, 위나라 출신 '범수' 의 이간질로 인해 아들로 부터 쫓겨난 후 화병으로 사망하는 비참한 최후를 맞았다고 하네요.


채널A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171회 < 의자왕의 백제를 멸망시킨 삼천궁녀의 진실 > 편에서는 백제 마지막 왕으로 방탕함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의자왕' 이 뒤집어 쓴 오명, '삼천궁녀' 의 진실에 대해 다룬다고 하는데요.
당신 궁궐 규모 뿐만 아니라 추정 인구 숫자로 봐서도 '삼천궁녀' 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의자왕과 삼천궁녀' 의 비밀은 무엇인지?
방송을 통해 백제를 멸망으로 이끈 의자왕과 한 여자 사이 숨겨진 진실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