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KBS2 위기탈출 넘버원
캠핑이 트렌드가 되면서 최근 뉴스에서는 크고 작은 캠핑 사고 소식이 심심치않게 들려오곤 합니다.
특히 지난 3월, 강화도 캠핑장 화재사고는 그야말로 충격을 주었는데요.
2015년 5월 4일, 어린이가 좋아하는 개그맨 3인방, 김대성, 허안나, 김영희 씨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특집 위기탈출 넘버원 <위기탈출 연구소>에서는 <위험한 텐트>를 주제로 캠핑의 필수품 텐트 안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난 3월 일어난 강화도 캠핑장 화재사고 당시,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린 이유 중 하나는 다름아닌 CCTV 속 화재현장이 너무나 순식간에 전소되어 버리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럼, 도대체 텐트가 불에 타는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일까?
오늘 방송에서는 시판되고 있는 텐트의 전소 시간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놀라운 결과로 출연자들이 당황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화제가 일어난 경우 텐트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행동은 무엇일까요?
오늘 방송에서는 캠핑장 화재의 다양한 원인들을 살펴보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행동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텐트에 불이 났을 때 제일먼저 해야 하는 행동>은 무엇인지, 오늘 방송을 통해 가족의 안전을 위한 텐트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캠핑이 아니더라도 봄은 야외활동이 부쩍 많아지는 계절이기도 하죠?
이렇게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은 야생 진드기를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5월은 야생진드기 집중 감염 시기라고 합니다.
오늘 <넘버원 안전매뉴얼>에서는 <위험한 야생 진드기> 편으로 야생진드기의 흡혈 영상 공개와 더불어 일명 '살인진드기'가 불리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만약 SFTS 바이러스 감염 야생진드기에 물렸을 경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진드기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과 야외활동 시 야생 진드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야생 진드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었던 까닭은?>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될 야생진드기 흡혈하는 모습은 국내 방송 사상 최초라고 하는데요.
영상과 함께 야생 진드기로 부터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보아야 겠습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산업안전>에서는 잠깐 방심한 사이 끔찍한 사고로 연결 될 수 있는 <감김·끼임 사고>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특히 분쇄기에 끼이거나 감겨 일어나는 절단사고 등 산업안전 사고로 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된다고 하네요.
이밖에도 오늘 방송에서는 김영희 씨가 어린이 날, 소금세례를 받은 웃픈 이야기와 허안나 씨의 허언증 증상 등 재미있는 이야기도 전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