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해독주스, 해독스프, 해독밥상 등 해독식품, 해독요리 열풍!
유해 물질이나 미세먼지, 술, 담배 외에도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 역시 과잉섭취로 인해 대사 후 남은 찌꺼기는 모두 체내에 남아 말 그대로 몸 속의 '독, 독소' 가 되어 쌓이고, 이런 독소들이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누구에게나 똑같이 독소가 쌓이는 것이 아니듯이 해독 역시 누구나 똑같은 방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131회 < 생애주기별 해독 건강법 > 편에서는 유승선 한의사와 같이 유아 청소년기, 청년기, 중장년기, 노년기 등 생애 주기별 해독 건강법을 알아보고, 혀를 통해 독소 상태를 진단하는 방법 그리고 100세 건강을 좌우하는 중장년기 해독의 열쇠, 혈관 독소 잡은 식품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독소 상태, 독소량 알아볼 수 있는 < 혀 청근 > 독소 진단법
내 몸에 독소는 얼마나 쌓여 있을까?
몸 속 독소량, 독소 상태는 다름아닌 '혀' 를 통해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혀 아래 있는 두개의 푸른 혈관을 뜻하는 '청근' 이 푸른색을 뛰는 것이 정상!
하지만 이 청근의 색상이 어둡고 탁하다면 혈액 순환이 원할하지 못하다는 신호 라고 합니다.


유아 청소년기, 청년기, 중장년기, 노년기.. 생애 주기별 해독 건강법
유아 청소년기 해독의 핵심은 다름아닌 '장'
면역세포의 70~80%가 장에 존재하기 때문에 장은 '면역 주머니' 라 불린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장내 유익균' 이 바로 장내 유해균을 없애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인스턴트 식품에 친숙한 청소년기. 때문에 청소년들에게 장 건강을 위한 식품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번주 방송에서는 장내 유해균, 헬리코박터균 등의 위협으로 부터 벗어나기 위한 해독 레시피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또 노년기 해독에 필요한 장기는 바로 '신장' 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여과장치로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신장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신장 기능이 약해기지 마련이고 그로 인해 혈액 속 요산이 증가해 각종 질병이 유발될 수 있다는데요.
방송을 통해 '요산 뿌리 뽑는 생활 실천법' 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주 방송에서는 100세 건강을 좌우하는 35세~55세 중장년기를 위한 해독 열쇠, '간' 에 대해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우리 신체에서 해독을 관장하는 '독소 해독 기관' 인 '간'
때문에 '간 해독 기능' 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간의 해독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은 다름아닌 '비트' 와 '구기자'
비트와 구기자 속 '베타인' 성분이 활성산호를 중화시키고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중장년기 해독 핵심으로 '혈관 건강' 을 소개하고 막힌 혈관을 뚫어주고,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로 인한 협심증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위험으로 벗어나기 위한 혈관 해독 식품으로 '아낌없이 주는 나무, 생명의 나무' 로 알려진 < 모링가 나무 > 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셀레늄, 아연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모링가 건조잎' 의 효능과 더불어 김균영 씨의 사례와 함께 모링가 똑똑하게 먹는 법, 모링가 해독 요리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