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TV조선 건강정보쇼 내 몸 사용 설명서


연일 폭염소식이 전해지는 8월 1일,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4명의 한의사가 추천하는 여름 특급 보양식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름 보양 대전 제 1탄.
전국 각지 8도에서 공수 되어온 특급 식재료, 보양식의 끝판왕.


1. 배한호 한의사 - 돌돔.
배한호 한의사는 '바다의 한우'라 불린다는 '돌돔'을 여름 보양식 최고의 식재료로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방송에서는 20년 경력 일식 요리사가 직접 출연해 돌돔 회, 돌돔 맑은 탕 등 돌돔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2. 한명화 한의사 - 백봉 오골계.
한명화 한의사는 '한식대첩3' 충남팀의 식재료로 잘 알려진 '백봉 오골계'를 여름 최고 보양식재료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복달임' 음식을 주제로 한 대회에 참가한 충남팀은 <일반 닭에 비해 크기가 작으나 효능이 많은 진귀한 약계로 1962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으나 현재 식용으로 허가된 식재료> 라는 '백봉 오골계' 를 주재료로 '백봉 오골계 추계탕'을 소개해 화제가 된

적 있는데요.
한명화 한의사 역시 '조선시대 왕에게 진상되던 식재료로 일반인이 잡아먹으면 곤장 50대의 형벌에 처했다는 기록'이 있다는 '백봉 오골계'를 여름 특급 식재료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3. 박경호 한의사 - 갯장어
박경호 한의사는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갯장어'를 최고의 보양식으로 추천했다고 하는데요.
'몸을 토막 내도 일정 시간 신경이 살아 있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다'는 갯장어야 말로 최고의 특급 보양식재료라고 한답니다.


4. 이경희 한의사 - 꽃송이 버섯
또 이경희 한의사는 1년 중 딱 여름한철 난다는 꽃송이 버섯을 여름 최고의 식재료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꽃송이 버섯은 7~8월 사이, 해발 1,000m 고지 낙엽송 밑에서 20일 동안만 자생하기 때문에 1년 동안 구할 수 있는 자연산 꽃송이 버섯 양은 전국적으로도 약 500개 밖에 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은 적 있는데요.
1kg에 100만 원 가량의 고가라고 하더니, 역시 여름 보양식재료로 좋은가 봅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