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아티스트의 북국여행 주호민 이말년 추천 5권의 책, 자학의 시, 불편하고 행복하게, 따개비 한문숙어, 초한지, 기생수. 아티스트의 북국여행 3부작 1부 주호민 이말년 2018년 7월 27일 방송


아티스트의 북국여행 1부 주호민 이말년 편


책(BOOK)을 통해 아티스트의 세계(國)를 여행하다 

EBS가 아티스트의 삶과 예술에 영향을 미친 책을 소개하는 <아티스트의 북국여행>(3부작)을 금요일 저녁 7시 50분에 EBS 1TV에서 방영한다. 

'북국여행’은 ‘Book(북)’과 ‘國(국)’의 합성어로, 책을 통해 아티스트의 세계를 새롭게 조명하고 독서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컨셉트이다. 

주인공 아티스트가 ‘인생의 책’ 다섯 권을 소개하며, 각각의 책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한 작품과 그 책에 관한 개인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전한다. 

출연자가 직접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제작된 캐릭터 인형, 인상 깊게 읽은 책 내용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애니메이션도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한다. 

천만 영화 <신과 함께>의 원작자 주호민과 개그 만화 <이말년 씨리즈>의 작가 이말년 콤비, 평창동계올림픽 음악감독이자 재일 한국인 작곡가인 양방언, 이 시대의 청춘을 위로하는 밴드 옥상달빛이 총 3부에 걸쳐 출연한다. 


만화가 주호민⦁이말년 편 

오는 27일에 방송하는 EBS <아티스트의 북국여행>에서 만화가 주호민과 이말년이 이별하게 된 사연을 공개한다. 

이날 주호민 작가는 이말년 작가가 자신의 작업실에서 기생하고 있다고 말하며, 함께 작업실을 쓰게 된 이유에 대해 “서로 자극을 받고 열심히 할 것 같았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서로 놀려고만 해서 이제는 ”아름다운 이별“을 해야 할 때인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로 주호민 작가와 이말년 작가는 SNS와 인터넷 방송을 통해 작업실을 분리한 사실을 공개했다. 

<아티스트의 북국여행>(3부작)에서는 아티스트의 추천 책을 만나고 그들의 삶과 작품세계를 여행해본다. “주호민⦁이말년“ 편은 EBS 1TV에서 방송된다. 


주호민 이말년 추천 만화책 

이사오와 유키에 부부의 이야기 자학의 시

불편하고 행복하게 홍연식 저

따개비 한문숙어

고우영 화백 초한지

기생수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