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의 북국여행 주호민 이말년 추천 5권의 책, 자학의 시, 불편하고 행복하게, 따개비 한문숙어, 초한지, 기생수, 아티스트의 북국여행 3부작 1부 주호민 이말년 2018년 7월 27일 방송
애니 2018. 3. 30. 05:48아티스트의 북국여행 주호민 이말년 추천 5권의 책, 자학의 시, 불편하고 행복하게, 따개비 한문숙어, 초한지, 기생수. 아티스트의 북국여행 3부작 1부 주호민 이말년 2018년 7월 27일 방송
아티스트의 북국여행 1부 주호민 이말년 편
책(BOOK)을 통해 아티스트의 세계(國)를 여행하다
EBS가 아티스트의 삶과 예술에 영향을 미친 책을 소개하는 <아티스트의 북국여행>(3부작)을 금요일 저녁 7시 50분에 EBS 1TV에서 방영한다.
'북국여행’은 ‘Book(북)’과 ‘國(국)’의 합성어로, 책을 통해 아티스트의 세계를 새롭게 조명하고 독서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컨셉트이다.
주인공 아티스트가 ‘인생의 책’ 다섯 권을 소개하며, 각각의 책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한 작품과 그 책에 관한 개인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전한다.
출연자가 직접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제작된 캐릭터 인형, 인상 깊게 읽은 책 내용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애니메이션도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한다.
천만 영화 <신과 함께>의 원작자 주호민과 개그 만화 <이말년 씨리즈>의 작가 이말년 콤비, 평창동계올림픽 음악감독이자 재일 한국인 작곡가인 양방언, 이 시대의 청춘을 위로하는 밴드 옥상달빛이 총 3부에 걸쳐 출연한다.
만화가 주호민⦁이말년 편
오는 27일에 방송하는 EBS <아티스트의 북국여행>에서 만화가 주호민과 이말년이 이별하게 된 사연을 공개한다.
이날 주호민 작가는 이말년 작가가 자신의 작업실에서 기생하고 있다고 말하며, 함께 작업실을 쓰게 된 이유에 대해 “서로 자극을 받고 열심히 할 것 같았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서로 놀려고만 해서 이제는 ”아름다운 이별“을 해야 할 때인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로 주호민 작가와 이말년 작가는 SNS와 인터넷 방송을 통해 작업실을 분리한 사실을 공개했다.
<아티스트의 북국여행>(3부작)에서는 아티스트의 추천 책을 만나고 그들의 삶과 작품세계를 여행해본다. “주호민⦁이말년“ 편은 EBS 1TV에서 방송된다.
주호민 이말년 추천 만화책
이사오와 유키에 부부의 이야기 자학의 시
불편하고 행복하게 홍연식 저
따개비 한문숙어
고우영 화백 초한지
기생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