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KBS1 광복 70년 특별기획 두 개의 분단 하나의 통일 4부작

 

광복 70주년을 맞는 2015년 8월 15일, 16일 양일간, KBS에서는 광복 70년 특별기획 <두개의 분단 하나의 통일> 을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통일대토론 (14, 15일) 과 다큐멘터리의 총 4부작으로 구성된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1990년 통일을 이룬 독일을 통해 한반도의 통일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두개의 분단 하나의 통일> 은 한국과 독일 두개의 분단국가와 독일 단 하나의 통일을 가리키는 제목인 듯 합니다.
특히 이번 다큐멘터리 <두개의 분단 하나의 통일> 2부작은 <1부. 통일의 선물>, <2부. 통합으로 가는 길> 로 나눠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의 종전과 함께 분단된 두 국가 독일과 한국.
하지만 70년이 지난 지금 독일과 한국은 전혀 다른 길을 걷고 있는데요.


1990년 '통일' 을 이루고, 명실상부 유럽연합 EU의 중심이자 경제 견인차로 부상하고 있는 독일.
반면, 70년 동안 통일을 이루지 못한 대한민국은 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로 지금 이 순간도 반목과 대치를 거듭하며 화약고의 오명을 벗지 못하고 있는데요.
<두개의 분단 하나의 통일> 에서는 통일 후 막대한 통일 분담금 부담과 더불어 예상치 못했던 정치, 문화적 변화를 겪어야 했던 통일 독일의 사례를 통해 한반도 분단 극복의 방법을 모색해 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