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세계 방방곡곡 '내 친구의 집'을 찾아 떠나는 친구들의 글로벌 여행기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중국 장위안 집부터 시작해 벨기에 줄리안 집, 네팔 수잔 집, 이탈리아 알베르토의 집과 캐나다 기욤, 헨리의 집을 거쳐 6번째로 떠나는 곳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의 저자 유홍준 교수.


자칭 국내 여행 담당 전현무 씨를 비롯해 유세윤, 기욤 패트리, 알베르토 몬디, 장위안, 다니엘 린데만, 타일러 라쉬, 블레어 윌리엄스 8명의 친구들과 유홍준, 일명 쭌이 형 합해 모두 9명이 떠난 여행.


'쭌이 형' 유홍준 교수의 초대로 시작된 여행은 다름아닌 지난 2015년 7월 4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공주·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 라고 하는데요.
<1500년 전 백제로 떠나는 여행> 을 주제로 함께 '공주 공산성, 공주 송산리 고분군, 부여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 부여 능산리 고분군, 부여 정림사지, 부여 나성, 익산 왕궁리 유적, 익산 미륵사지' 로 타임슬립 여행을 떠난다고 합니다.


<백제역사유적지구 탐험대> 를 구성해 떠나는 여행.
'공주 공산성' 에서의 인디아나 존스 뺨치는 구슬 탐색전을 시작해, 유홍준 교수가 알려주는 '백제 무령왕릉' 에 숨겨진 비밀에 멤버들은 모두 겁을 집어 먹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대체 모두를 놀라게한 '백제 무녕왕릉 무덤 발굴 비하인드 스토리' 란 무엇인지, 오늘 방송을 통해 저도 배워봐야겠습니다.


또 친구들은 백제 석탑의 완성작이라 불리는 <정림사지 오층석탑> 을 찾아간다고 하는데요.
백제 석탑이 지닌 정제미, 조형미, 비례미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마음을 씻어주는 '탑돌이' 를 통해 한국의 멋에 푹 빠진다고 합니다.


유홍준 교수의 집 <휴휴당> 이 있는 부여 반교마을.
쉬고 쉬는 집, 휴휴당에 도착한 친구들은 유홍준 교수의 부인을 만난다고 하는데요.
아내와의 첫 만남 부터 달달한 러브스토리까지 공개한다는 쭌이 형.
오늘 방송을 통해 시원한 휴휴당 계곡과 함께 유홍준 교수님의 아내 얼굴이 최초 공개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