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KBS1 우리말 겨루기



8월 17일 우리말 겨루기에서는 달인 문제 풀이 형식으로 바뀐 후 첫 달인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3개월 만에 탄생한 제 42대 우리말 달인은 조정아 씨라고 하는데요.
'자물쇠 문제' 에서 동점자가 생기는 치열한 과정을 통해 탄생된 우리말 달인으로 배 속에 쌍둥이를 가진 예비 쌍둥이 엄마라고 하네요.
지난 2008년 방송국 PD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으로 출연해 우승을 차지했었다는 그녀. 하지만 달인이 되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고 하는데요.
7년이 지난 오늘 '달인 문제' 푼 첫 우리말 달인으로 등극했네요.


KBS '우리말 겨루기' 는 저도 즐겨보는 프로그램인데요.
매일 우리말을 듣고, 사용하고, 쓰고, 읽는데도 어찌나 어려운지..;;
웬만한 퀴즈 문제는 그리 어렵지 않은데, '우리말' 문제는 늘 헷갈리더라는..
특히 달인 문제는 TV를 보면서도 다 맞춘 적이 없을 정도.. 그런데 달인 문제를 풀었다니 놀랍네요.
혹시 저도 풀 수 있는 문제는 아닐까? 저도 오늘 혼자 달인에 도전해볼까 합니다.ㅎㅎ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