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KBS1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202회 방송 '보이지 않는 공포 라돈 침대' 정보 (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2018년 6월 15일 방송, 다시보기, 촬영장소 어디, 소비자고발,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이지연 )

주내용이 '음이온 제품 속옷 팔찌 생활 방사성 공포 천연 방사성 물질 취급자 등록제도 대진침대 발암 물질 모나자이트 라돈 침대' 등 이라고 하네요.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이번주 방송 꼭 보셨으면 합니다. 

진행 : 이승연

편성 : KBS1 (금) 19:35


소비자 리포트 202회


보이지 않는 공포, 라돈 침대 / 조민지 프로듀서, 차지혜 작가

지난 5월, 대진침대에서 1급 발암 물질인 라돈이 검출돼 충격을 줬다. 소비자들은 건강에 좋다는 광고를 보고 대진침대를 구매했지만, 정작 매트리스에서는 방사성 물질이 나오고 있던 것! 그런데 라돈 침대를 시작으로 음이온이 나온다는 각종 제품까지 생활 방사성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라돈 침대 사태의 전말을 파헤쳐 보고, 생활 속 음이온 제품의 실체를 <소비자리포트>에서 취재한다.


 


# 당신이 잠든 사이, 라돈 침대 피해 주의보!

 대진침대를 11년간 사용한 최병훈 씨(가명)는 3년 전 폐결절 진단을 받았다. 평소 술과 담배를 하지 않고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온 최 씨는 대진 침대 사용을 폐결절의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다. 그의 가족들은 침대가 언제 어떻게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몰라 불안하다. 최병훈 씨는 침대를 보면 시신이 하나 누워있는 것 같다고까지 표현했다. 

 취재결과, 최 씨와 같은 피해자들은 수십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트리스 제조 과정에서 건강에 좋다는 음이온 발생을 위해 천연 방사성 광물인 모나자이트를 사용했고, 이 때문에 라돈이 방출된 것이다. 폐암의 주요 원인이자, 국제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인 라돈. 우리가 편히 잠든 사이 위험 물질인 라돈에 노출되어 온 국민들이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 [소비자리포트 단독] 생활 속 음이온 제품, 방사성 수치 측정!

 음이온 제품은 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널리 판매되고 있다. 과연 이 제품들은 안전한 것일까? 소비자리포트 제작진은 음이온 발생 효과가 있다는 속옷과 팔찌 각각 10종을 선정해 방사성 수치를 확인했다. 소비자리포트에서 그 충격적인 결과를 공개한다.   


 


# 관계 당국은 뭘 하고 있었나?

 문제의 라돈 침대와 생활 속 음이온 제품들이 버젓이 시중에 유통된 원인은 무엇일까. 관계 당국인 원자력안전관리위원회는 2013년 생활안전방사선 관리법을 시행하고, ‘천연 방사성 물질 취급자 등록제도’를 실시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제대로 관리 감독을 하지 않은 것. 

 대진침대 사태를 밀착 취재하고, 생활 곳곳에 퍼진 음이온 제품에 관한 실태조사와 시급한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