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다큐 스페셜


8월 17일 MBC 다큐 스페셜 광복 70주년 8.15특집 다큐멘터리 <세계와 함께 코리아 2부. 국가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편에서는 국가의 이미지, '국가 브랜드' 에 대한 세계 각국의 경쟁과 전략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2차 세계대전의 패전국 이자 전범국가 였던 독일.
하지만 2014년 GFK 발표한 국가브랜드에 독일은 미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국제사회에서 신뢰 받는 국가로 부상했는데요.
히틀러의 나라, 독일이 세계인들에게 호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된 비결은 다름아닌 '철저한 과거 반성' 과 '통일의 기적' 그리고 국민적 지지를 바탕으로 한 '국제사회에서의 사회공헌 사업과 의지' 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긍정적 '국가브랜드' 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
최근 한국은 한류 열풍을 넘어 세계 곳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K푸드를 알리기 위한 열혈청년단, 아프리카 황무지를 도시로 일으키는데 기여한 한인 기업, '코이카' 의 공적개발원조 ODA 등 국가 브랜드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세계 각국을 현장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