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SBS 뉴스토리 187회 방송 소개 ( SBS 뉴스토리 2018년 6월 30일 방송, 다시보기, 정미선, 가격 위치 전화, 맛집 )
이번 방송에서는 '개통 6년, 애물단지 된 경인아라뱃길'라는 주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내용은 ' 경인아라뱃길, 국토교통 분야 관행혁신위원회, 배가 거의 뜨지도 않는 운하 아닌 운하, 사업비 2조 6천억 원, 1년 혈세 230억 원, 개통 6년 애물단지 된 경인아라뱃길'이라고 하네요.
이런 이야기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방송 꼭 접해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유익한 시간 되셨으면 하네요.
편성 : SBS (토) 07:40
진행 : 정미선  

SBS 뉴스토리 187회 < 개통 6년, 애물단지 된 경인아라뱃길 >
 
지난 3월 말, 민관 합동으로 구성된 국토교통 분야 관행혁신위원회에서 국토부의 주요 정책에 대한 1차 개선권고안을 발표했다.
이 권고안에는 경인아라뱃길의 기능 전환뿐만 아니라 존치 여부까지 포함하여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라는 의견이 제시되어 있다.
 
경인운하사업으로 시작되어 2012년 5월 완공된 경인아라뱃길은 들어간 사업비만 해도 2조 6천억 원이 넘는다.
시설 유지비용으로 1년에 혈세 230억 원이 들어간다고 한다.
 
비용만큼의 편익이 돌아오는가 하면 그렇지도 않다.
경인아라뱃길의 물동량은 지난해 기준 당초 예측했던 수치의 8.9%에 그쳤다.
계획대로라면 화물을 운송하는 배가 지나는 길이어야 하지만 배가 거의 뜨지도 않는 ‘운하 아닌 운하’가 되어버린 셈이다.
여객 수송 실적도 예측치의 5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지금이라도 사업의 실패를 선언하고 잘못된 국책 사업의 뱃머리를 돌려 다른 방안을 강구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이번주 <뉴스토리>에서 경인아라뱃길의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