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2 위기탈출 넘버원


최근 방송에서는 '어린이 안전사고'의 무려 70%가 외부가 아닌 집 안에서 발생된다는 통계 결과를 발표해 충격을 주었었는데요.
그 대부분이 집에서 사용하는 물건이나 생필품 등에 의한 사고라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캡슐세제' 등 유독물질을 삼켜 발생하는 '중독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위기탈출 넘버원 <위기탈출 연구소 - 어린이 보호포장> 편에서는 어린이 안전을 보호해 주는 '어린이 보호포장' 에 대해 방영한다고 하네요.
많은 어린이들이 '캡슐세제' 를 젤리로 착각하는 것처럼, 어린이들을 위협하는 '포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정 내 어린이 중독사고 원인 1위> 와 <최근 어린이 보호포장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는 제품> 등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또 도로 <안전 표지판> 등 '경고 표지판'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 역시 최근 크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 표지판' 에 대해 일반 사람들은 어떤 의식을 가지고 있는지?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국제 표준화 기구가 채택한 안전 표지판> 에 대해 시민들이 그 의미를 얼마나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실험하고, 안전 표지판에 대한 외국인과 한국인의 인식 차이, 그리고 안전표지판의 효과 등에 대해 소개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면도로 사고율을 무려 30% 나 감소시킨다는 안전표지판에 대해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엄마 대표 김혜연, 황혜영, 타니 루미코, 정이랑 씨와 김종국, 정태호, 김지민, 이지연 아나운서가 함께 어린이 사고 대처법과 생활 속 필수상식 '안전 표지판' 에 대해 함께 배워본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