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베로나 몬태규 캐퓰렛 원수지간 가문의 비극 두 연인의 자결  출연 올리비아 핫세 레너드 화이팅 감독 프랑코 제피렐리 평점 EBS 금요극장

EBS 금요극장 로미오와 줄리엣
영화 평점 : 9.25
영화 방송일 : 2022년 1월 28일 (금) 24시 45분
영화 부제: 로미오와 줄리엣
영화 원제: Romeo and Juliet
영화 감독: 프랑코 제피렐리
영화 출연: 올리비아 핫세, 레너드 화이팅
영화 제작: 1968년 / 이탈리아, 영국
영화 방송길이: 138분
영화 나이등급: 15세

영화 줄거리: 아름다운 도시 베로나에는 명망 높은 두 가문 몬태규와 캐퓰렛이 있습니다. 
이 두 집안은 길거리에서 패싸움을 벌이기를 서슴지 않을 만큼 대대로 원수지간이었는데요. 
어느 날, 몬태규 집안의 외아들 로미오는 자신이 연모하던 로잘라인을 만나고자 캐퓰릿 가의 무도회에 참석합니다. 
이곳에서 로미오는 캐퓰릿의 외동딸 줄리엣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집니다. 
줄리엣 역시 로미오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무도회가 끝난 후 두 사람은 발코니를 마주하고 재회해 사랑의 밀어를 속삭이빈다. 
이튿날, 로미오와 줄리엣은 로렌스 신부의 주례로 혼인식을 올립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행복도 잠시, 엉겁결에 몬태규와 캐퓰렛 가의 싸움에 휘말린 로미오는 줄리엣의 사촌 티볼트를 죽이고 맙니다. 
베로나의 군주는 로미오를 영원히 베로나에서 추방시킵니다. 
때맞춰 캐퓰렛 가에서는 슬픔에 빠진 줄리엣을 패리스 백작과 결혼시킬 계획을 추진합니다. 
궁지에 몰린 줄리엣은 로렌스 신부에게 도움을 청하고, 로렌스 신부는 며칠 동안 그녀를 죽은 듯한 상태로 만들어 줄 약을 건넵니다. 
줄리엣은 패리스 백작과의 결혼식 전날 이 약을 먹고 잠듭니다. 
미처 로렌스 신부의 계획을 전해 듣지 못하고 줄리엣이 죽었다는 소식만 들은 로미오는 그녀의 무덤가에 찾아와 독약을 먹고 자결합니다. 
얼마 있지 않아서 깊은 잠에서 깬 줄리엣은 죽은 로미오를 발견하고는 단검으로 뒤따라 자결하고 맙니다. 
두 연인의 죽음으로 인해 원수지간이었던 캐퓰렛과 몬태규 가는 서로 화해하고 기나긴 싸움에 종지부를 찍기로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